티스토리 뷰

춘천 냉면 + 숯불고기의 환상조합을 맛볼 수 있는 육쌈냉면


요즘은 날씨가 많이 포근해졌습니다. 그래서 인지 가끔 시원한 냉면이 생각날때가 있는데 최근 숯불고기와 함께 냉면을 먹을 수 있는 육쌈냉면을 다녀와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냥 냉면만 먹어도 맛있지만 요새는 이렇게 숯불고기 등 냉면과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생겨나면서 냉면의 맛을 더욱 돋구어 주고 있습니다.


그럼 냉면 + 숯불고기의 환상조합을 맛볼 수 있는 춘천 육쌈냉면 집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외부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명동 거리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춘천 명동에 위치한 육쌈냉면의 메뉴들입니다. 메뉴는 아주 간소한 편입니다. 냉면+숯불고기, 비빔밥+숯불고기, 만두 총 4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최근 서울에 방문했을때 들린 육쌈냉면집에서는 칼국수, 숯불고기덮밥등 더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봤는데 지역마다 다르게 운영을 하고 있나봅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2시쯤 방문을 하였는데 늦게 점심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몇테이블 있었습니다.

내부가 좀 넓은 편이긴 한데 무더운 날 식사시간대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는 곳입니다.




물냉과 비냉을 주문하였습니다. 두개를 주문한다고 숯불고기를 각자 주지는 않고 이렇게 하나의 나무접시에 2인분이 나오는데 양은 많은 편입니다.



육쌈냉면의 고명은 소박한 편입니다. 비냉에는 매콤한 양념장과 오이, 무절임, 계란이 물냉에는 오이, 무절임, 계란이 올려져 나옵니다.

보통 냉면만 나오는 집에 비하면 고명이 소박한 편이지만 따로 나오는 숯불고기가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이렇게 냉면만 놓고 보면 마트에서 파는 냉면의 비주얼이 보이기도 합니다.





냉면을 맛있게 먹는 법? 일단 여느 냉면집과 비슷하게 식초, 겨자 등을 적당히 부어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숯불고기를 냉면에 싸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냉에는 육수가 함께 나와 취향에 맞게 육수를 부어 비벼드시면 됩니다.




육쌈냉면 집에 숯불고기가 없었다면 ... 생각만해도 끔직하네요.

육쌈냉면 집의 인기비결은 바로 냉면에 숯불고기를 싸먹는 재미가 아닌가 싶네요.

냉면만 놓고 봤을때는 그렇게 맛있다고 할수는 없지만 숯불고기가 신의 한수인것 같습니다.




춘천 육쌈냉면 

주소 : 춘천시 조양동 51-1

전화 : 033-256-6392

영업시간 : 10시~21시30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