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명동 맛집 소양강다슬기 해장하기좋은 뼈다귀탕 다슬기탕


월요병 스트레스트로 은근히 월요일 저녁 술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어제 저녁 친구들과 만나 술을 거하게 마셨더니 아침부터 술병으로 고생을 하였는데 딱 떠오르는 음식점이 바로 소양강다슬기 집이었습니다. 


이곳을 안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어요. 친구때문에 처음 다슬기탕을 접했는데 그맛을 잊지 못하고 단골집이 되어버린 곳입니다. 메인음식인 다슬기탕도 맛있지만 뼈다귀탕도 맛있는 곳이에요. 그리고 기본찬의 구성도 아주 좋기때문에 식사시간에는 늘 손님들로 꽉차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춘천 명동 맛집 소양강다슬기는 명동호텔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요. 옆쪽으로는 조운동 주민센터가 있으니 찾기는 쉬우실 거에요.




영업은 아침 8시에해서 오후9시까지 하니 아침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는 다슬기탕과 뼈다귀탕이 있고 다슬기부추전, 빼먹는다슬기, 다슬기정식, 다슬기삼계탕등 다슬기의 다양한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곳이에요.




기본찬인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다슬기와 계란말이입니다.

다슬기는 짭쪼름하니~ 음식이 나오기전 빼먹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 찬입니다.





다음으로는 계란말이입니다. 지금은 계란값이 올라 이렇게 까지 두툼하게 나오지는 않지만 계속나오는거 보면 찾아주는 손님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는 메인음식이 나올때 같이 나옵니다. 그러고 보면 기본찬들의 구성이 참 알차다고 할 수 있겠네요~




잠시만 다슬기의 영양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사진으로 보시면 되겠죠~ 간, 위등에 좋아 해장으로도 좋고 얼큰한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부담없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사실 해장하기 위해 먹는 다슬기탕인데 술을 부르는 맛이기도 합니다.

된장을 베이스로 한것 같은 구수한 육수에 부추와 우거지 다슬기가 듬뿍 들어있는 다슬기탕

사실 이곳에서만 다슬기탕을 먹었기에 다른 곳과의 맛비교는 하질 못하겠습니다.




이렇게 다슬기탕과 소주 반병정도 마시면 고단했던 하루가 싹 날아가 버리네요.

간도 적당해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없습니다.





다음은 뼈다귀탕입니다. 시뻘건 육수만 봐도 금방 해장될 것 같은 비주얼이죠.

게다가 양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고기도 부드럽고 얼큰하니 해장용으로 딱이죠~ 

춘천에서 먹은 뼈다귀해장국 중 top3안에 드는 맛이에요.





주소 : 춘천시 시청길12번길 17-5

영업시간 : 08시부터 21시

휴무 : 매월 첫째, 셋째주 일요일

전화번호 : 033-242-95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