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맛집 가성비 끝판왕 점심특선 먹어보자 장학왕족발보쌈


쌀쌀한 겨울이 지나고 삼삼한 3월 봄이 찾아왔습니다. 곳곳에서는 봄꽃이 피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래저래 얼어붙었던 세상이 빨리 훈훈해지길 바라며 훈훈한 가격에 한끼식사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춘천 맛집 장학왕족발보쌈 점심특선을 소개할까 합니다.




위치는 장학교차로에서 장학초등학교로 가는 안쪽 골목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그 옆으로는 어반스트릿이라는 유명한 이탈리아 음식점이 있습니다.

네비에서 상호명을 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주차시설은 따로 없기 때문에 주변 상가근처 길가에 주차를 하셔야 하는데 골목이면서 나름 길이 넓은 편이기에 주차를 하기는 편안합니다.


야외테라스도 있어 무더운 여름날에는 테라스에 앉아 경치구경하며 식사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점심특선이 워낙 가성비가 좋다보니 점심시간때는 이렇게 자리가 꽉차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한, 방형식으로 되어 있어 단체모임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방문하여 먹기에도 편안합니다.

인테리어는 원목자재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방문해도 전혀 문제가 없는 곳입니다.







이곳의 점심특선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맛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점심특선에는 냉면&만둣국+보쌈과 제육덮밥으로 손님들을 맞이하는데 가격이 너무나도 저렴하여 부담없이 편안하게 먹고 갈 수 있습니다.
보쌈이 함께 나오는 냉면과 만둣국은 6천원(단, 비냉의 경우 7천원)이고 제육덮밥은 근래에 보기힘든 4천원이라는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가격걱정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 메인메뉴는 보시다시피 족발과 보쌈이지만 점심시간에 먹기에는 무리가 있는 음식이라 이렇게 점심특선을 따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특히 보쌈을 함께 주는 이유는 냉면&만둣국과 함께 보쌈의 맛을 느껴보고 추후 족발과 보쌈을 먹으러 오게끔 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그만큼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는 이야기겠죠.




주방의 경우도 안이 훤히 보이도록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인면에서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tv를 보더라도 반찬을 재사용 한다던가 고기를 재사용 한다던가 하는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는 가게들이 있는데 이곳은 오픈형이기도 하고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족발과 보쌈의 경우 손님들께 질좋은 고기의 맛을 맛보여 주기위해 당일삶아 당일판매하는 형식으로 운영를 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더 믿음이 가네요.




춘천 맛집 장학왕족발보쌈 첫번째 점심특선 제육덮밥 입니다.

반찬의 가지수는 김치와 단무지 2가지로 단촐하지만 메인음식은 제육덮밥의 양과 내용물을 보면 4천원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거기에 따뜻한 배추국까지 주니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 만한 점심특선이 또 있나 싶습니다.





고기도 질 좋은 보쌈삶는 고기를 사용해서 제육덮밥을 만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느껴졌어요.

매콤 달콤 담백한 제육덮밥 한그릇이면 점심한끼 든든하겠죠~!







두번째로 소개할 점심특선은 만둣국+보쌈 입니다.

만둣국 한그릇만해도 6천원정도 할텐데 여기에 보쌈까지 함께 먹을 수 있으니 보기만 해도 배가불러오는 비주얼입니다.

뽀얀 국물에 속이 꽉찬 만두알 여기에 보쌈까지 함께 먹으면 건강해 지는 느낌까지 들어요.





만두는 고기만두인데 직접 빚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맛이 좋으니 합격~!

겨울 끝났지만 아직도 날이 쌀쌀한 편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이용해 만둣국 한그릇 먹어주면 하루가 든든하실 겁니다.






세번째 소개할 점심특선은 냉면+보쌈 입니다.

냉면+연탄불고기는 많이 봐왔는데 보쌈이 나오는 곳은 이곳이 춘천에서 유일하지 않나 싶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는 물냉면 입니다. 이제 봄도 찾아오고 날씨도 따스해 질테니 시원한 물냉에 보쌈이 생각나실 겁니다.

이곳 물냉은 뻘건 양념장이 함께 들어가 약간 매콤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식초나 겨자를 곁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냉면




탱탱한 면발과 야들야들 담백한 보쌈이 입안을 즐겁게 해줍니다.

역시 냉면에는 이렇게 보쌈이나 연탄불고기등을 함께 먹어줘야 그 맛이 더욱 사는 것 같아요.





매콤한 비냉입니다. 어떻게 보면 육수만 빠진 냉면 같죠. 그도 그럴것이 양념장이 물냉과 비슷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냉면육수를 따로 주는데 이것도 취향에 따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육수를 많이 부면 물냉과 비슷해 질 것이고 육수를 조금 부면 매콤한 비냉을 맛 볼 수 있는 거죠.






보쌈의 경우도 양을 많이 주는 편으로 그동안 먹어본 점심특선 중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지 않나 싶습니다.




주소 : 춘천시 동면 춘천로 449번길 15-1 

지번 : 춘천시 동면 장학리 100-1

점심특선 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전화번호 : 033-253-3809

휴무 : 매주 일요일

좌식테이블 : 총10개

족발&보쌈은 춘천 전지역 배달가능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