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여행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장소 추천


2월12일 입춘은 지났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 춘천 서면쪽에는 아직 겨울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하기만 합니다.

아는 동생과 함께 얼마남지 않은 춘천의 겨울이미지를 찍기 위해 후평동에서 출발해 의암댐을 지나 서면쪽으로 드라이브를 하던 중 꽁꽁얼은 강 한복판에서 얼음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눈에 들어와 근처에 차를 대고 겨울이미지를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겨울 낚시를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광명낚시터는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의암호로 가는 길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시기이며 얼음이 다 녹았을거라 생각했는데 한파가 늦게 와서인지 아직도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강 외각은 꽁꽁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꽁꽁 얼어있는 얼음 한복판에서 빙어낚시를 즐기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춘천여행 생각하시는 분들은 광명낚시터에 방문하여 겨울의 마지막 즐거운 추억을 남기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낚시터 안쪽에는 매점과 수장좌대 8개정도가 놓여있었습니다. 겨울이 지나고 날이 따스해져 꽁꽁얼은 강이 녹으면 수상좌대에서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매점이 있긴하나 낚시대나 미끼등을 팔고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겨울이미지만 담기위해 온 춘천여행 이었기에 자세한 내용까지는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시면 간판에 적힌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물어보셔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낚시대와 미끼는 빌려주는 듯 합니다.


일요일 점심시간대라 그런지 많은 이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기위해 장비를 매고 낚시터로 향하였습니다.






그리고 보니 올해 겨울은 스키, 얼음낚시 등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습니다.

이번 겨울은 그냥 겨울 풍경을 담는 것만으로 만족을 하며 다음 겨울을 기약해야 겠습니다.






끝나가는 겨울의 마지막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광명낚시터 옆쪽으로 자리잡고 있는 춘천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을 함께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린이 글램핑장에는 <글램핑장><오토캠핑장><숲속놀이터><얼음썰매장><쉼터><매점><취사장><샤워장><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고 강 주변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계절에 따라 아이들과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하얀 눈으로 덮힌 공터가 얼음썰매장인거 같은데 지금은 운영하지 않는 듯 합니다.




얼음낚시를 즐기러 온 몇몇 여행객들이 오토캠핑장과 글램핑장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얼음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아서 인지 낚시를 즐기지 않는 아이들은 연을 날리면 놀고 있었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으니 자전거대여시설이 있었으면 좋지 않나 싶습니다. 




글램핑장 옆쪽에는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춘천파크골프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춘천여행 끝은 자전거 도로 옆 쪽으로 펼쳐진 북한강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 구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