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대룡산


가끔 가슴이 답답하거나 무언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 생각나는 곳이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춘천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대룡산인데, 차를 타고도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편안함 까지 갖춘 곳입니다.

아무래도 등산으로 정상까지 오르려면 왕복 4시간 이상은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없을때 차를 이용해 정상까지 올라 춘천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내려오면 좋습니다.




춘천 대룡산 정상을 차로 이동을 하려면 일단 네비게이션에 대룡산 활공장이라 검색을 하여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등산을 시작하는 장소와 차로 이동하는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등산을 하실 분들은 그냥 대룡산을 검색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룡산 이륙장이라고 써있는 이곳이 차로이동하는 장소입니다.




입구쪽은 나름 길이 좋게 나있어 편안하게 이동을 하실 수 있어요.




겨울 같은 경우는 눈이내리고 하면 차로이동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눈 내린 날에는 차로 올라가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산쪽에 나있는 길은 눈이 잘 녹지도 않거니와 날씨가 더 추워서 그런지 눈 쌓인곳이 많이 미끄러워 차가 밀리더라고요.




일단 춘천시가 한눈에 보이는 대룡산 활공장 까지는 길도 좋고 눈이 거의 녹은 상태라 차로 이동하기는 좋습니다.

굳이 정상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활공장에서 충분히 시원함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아래 보이시는 것과 같이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진을 하지 마시고 오른쪽 길로 이동을 하시면 활공장으로 올라갈수가 있어요.




이곳이 대룡산 제2 이륙장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계단 앞 공터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되겠죠.




위로 올라가면 춘천시가 한눈에 보이는 활공장이 눈에 들어옵니다.

정상보다 여기가 더 경치구경하기 좋은 것 같아요. 올라오자 마자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시원한 바람과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춘천시의 아름다운 풍경~






이곳에서는 안마산, 삼악산, 계관산, 북배산, 가덕산, 화악산, 삿갓봉, 봉의산 춘천댐까지 춘천시 곳곳을 한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요.

3년전 가을에 한번, 작년 겨울에 친구와 한번, 그리고 이번년도 1월초 친구와 다시 방문을 하였는데 올때마다 감탄을 하며 경치를 감상했네요. 





경치를 감상하고 있는 친구의 뒷모습

처음 방문한 친구는 올라오자 마자 너무나 좋다며 다음에는 좀 여유있게 방문해 등산도 즐기자고 하더군요.




저도 오랜만에 방문하니 너무나 기분이 좋아 이렇게 방방뛰며 놀았습니다.




이렇게 노는사이 어는 노부부도 방문을 하여 사진도 찍고 경치도 감상하시더라고요.

최근에 눈이와서 차를가지고 방문하기 좀 그렇지만 나중에 날이 풀리고 나서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구경을 한뒤 다시 정상을 향해 이동을 하였습니다.




지도에는 대룡산 활공장이라고 검색해서 방문하였는데 막상 방문해서 표지판을 보니 이륙장으로 되어있네요.




제2 이륙장을 지나면 길이 비포장도로 바뀌기 때문에 더욱 조심히 운전을 하셔야 해요.

특히 비가오거나 눈이 내린후에는 더 조심해야겠죠.





원래는 정상까지 차로 이동을 하려 했으나 눈때문에 바닥이 미끄러워 그냥 포기하고 제1 이륙장에 올라가기로 하였습니다.




근처에 주차를 하고 제1 이륙장으로 이동을해 표지판을 보니 제1 활공장으로 적혀있던데.. 표지판 이름을 제대로 해놔야 할듯해요.




그리고 제1 활공장 올라가는 길 옆으로 보면 정상으로 가는 길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활공장에서 경치구경좀 하다가 이곳에서 잠깐이나마 등산을 해서 정상에 오르기로 하였습니다.




활공장으로 올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 활공장에 올라 바라본 모습입니다.

활공장에서는 춘천시 뒷편을 구경할 수 있는데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강줄기와 도로 그리고 집 몇채가 있는데 이곳도 참 아름답습니다.







올라온 김에 인증샷도 찍어봤습니다.





경치구경하고 내려와 다시 정상을 향해 이동을 해봅니다.




눈이 내린 후라 그런지 곳곳에 눈이 쌓여있었는데 일반 신발신고 등산을 하기에는 힘들었습니다.

다음부터는 겨울에 등산할때 일반신발신지 말아야 겠어요.






활공장에서 정상까지 오르는데 걸린시간은 한 20분정도. 길 좋을때 가면 10분정도 걸릴 것 같더라고요.




정상에 올랐으니 인증샷 남겨야 겠죠.

잠시나마 즐겼던 등산이지만 너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대룡산 정상에 오르고 나니 답답했던 가슴이 뻥뚫리고 좋습니다.

광할하게 펼쳐진 아름다운 춘천시도 감상하고 봄에 다시한번 올라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