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명동 통큰할매순대국 삼계탕과 순대국의 이색조합 순계탕


춘천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순대국집들이 있는데, 최근에 명동쪽에 또 새로오픈한 순대국집이 있어 한번 방문을 해봤습니다.

이곳은 예전에 친구가 롯데마트 근처에 맛있는 순대국집이 있다고 하여 한번 먹어본 곳인데 명동에도 있더라고요.


롯데마트 근처 통큰할매순대국을 갔을때는 일반 순대국을 먹었었는데 메뉴에 순계탕이라는 특이한 이름이 있어 나중에 한번 먹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던 찰나 명동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춘천 명동 통큰할매순대국은 지금 공사중인 시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싸서 좋더라고요. 요즘은 순대국 한그릇 먹으려해도 기본 7천원은 있어야 먹을 수 있는데 이곳은 단돈 5천원에 순대국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순대국 말고도 소곱창전골, 뼈해장국, 감자탕, 아까 위에서 언급한 순계탕(순대국+삼계탕 이라고 보시면 될듯), 육순탕(육개장+순대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해 있으니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나름 입구도 잘 꾸며놓았어요. 근데 여기서 약간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분명 간판이름은 통큰할매순대국인데 모델은 할아버지~




위에서 말한 메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방문하실때 참고하세요.





사실 순계탕과 육순탕에서 고민을 하던 중 얼큰한 음식보다는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이 생각나 순계탕을 주문하였습니다.

닭도 들어가는데 가격도 6,500원~ 




기본 찬은 다른 곳과 비슷해서 따로 사진을 찍지는 않았어요.

그냥 김치, 깍두기, 양파장아찌 3가지 입니다.


뽀얀 국물에 양파 송송송 거기에 검은깨 뿌려 놓으니 일단 비주얼은 합격~!




안을 뒤져보니 닭다리와 순대가 듬뿍~

닭 반마리와 순대의 이색조합~ 과연 맛은 어떨까~

일단 국물 한숟가락 떠서 먹어보니 담백 깔끔하니 괜찮았는데 몇번 더 먹어보니 그렇게 특별한 맛은 없었던거 같아요. 일반 순대국에 닭반마리를 넣어 끓인 그냥 순대국 맛이라고 해야할까.. 그래도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처음 이름만 봤을때는 상당히 이색적이라고 생각했으나 막상먹고 보니 그렇게 이색적이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한끼식사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것 같네요.


추운 겨울철 따끈한 순대국 한그릇 생각날때~ 다음에는 육순탕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330,893
Today
24
Yesterday
60
«   2020/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