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애막골 맛집 한고집 양곱창구이 술안주로 최고!

 

새로운 맛집을 찾아~ 떠나는 알파리의 맛집 여행기.

오늘은 춘천 애막골에 위치한 한고집 곱창구이집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과 모이게 되면 늘 술안주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되는데요, 저녁겸 반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식사도 함께 할 수 있는 안주가 아무래도 제격이죠. 아마 그중에서 제일 만만한 음식이 삼겹살 일 꺼에요. 적당한 가격에 소주안주와 제일 잘 어울리는 삼겹살!! 하지만 자주 먹다보면 질릴만도 하죠. 그래서 색다른 안주를 찾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비싼 가격에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여 즐거운 술자리를 가지기에 너무나도 좋은 안주로 곱창구이를 빼놓을 수 없겠죠.

 

곱창구이는 건강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알려졌지만 쫄깃쫄깃하고 고소 담백한 맛에 애주가들한테는 인기만점인 소주안주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춘천 애막골 맛집 한고집 양곱창구이 집은 애막골 먹자골목 입구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3번째 단지 건물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은 곳입니다. 이번 방문이 두번째인가 그런데 나름 애막골에서 자리 잡은지 오래된 곱창구이 맛집 입니다.

 

 

 

초상권 문제로 사람들이 있어 내부모습을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늦은 저녁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곱창구이를 즐기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가게안은 북적거렸습니다.

일단 가격을 살펴보자면 양곱창과 국내산 한우 곱창구이의 가격대가 2만원대이기 때문에 부담이 가는 금액이긴 합니다.

저희는 이날 4명이서 방문을 하였는데 국내산 한우 곱창구이 3인분에 소주 그리고 볶음밥 까지 먹었더니 8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기에 돈이 아깝지 않은 저녁식사 겸 반주를 즐길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럼 메인안주 소개전에 기본찬들부터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찬으로는 몸에 좋다는 부추무침과 동치미국, 양파장아찌, 김치찌개, 천엽이 나옵니다.

천엽만 따로 주문하면 만 오천원이라는 금액이 들어가는데 곱창구이를 주문하면 이렇게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곱창구이 가격이 그렇게 비싸다고 볼 수는 없는 거 같습니다.

 

 

 

 

 

 

기본찬과 함께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이다 보니 뒤쪽에서는 어느새 곱창구이가 먹음직 스러운 자태로 저희를 반기고 있었습니다.

어느정도 구워져 나오기는 하나 혹시나 모를 잡내를 없애기 위해 알콜을 부어 불을 붙여 준다고 하는데요, 주방에서 하고 나와도 되지만 나름 쇼맨십이라고 해야할까 이렇게 해주면 뭔가 더욱 곱창구이의 맛이 업되는 거 같은 분위기를 내주기도 합니다.

 

 

 

 

돌돌 말아져 먹음직 스러운 모습을 뽐내는 곱창구이. 그리고 곱창구이 가외로는 감자와 양파 염통이 함께 올려줘 맛있게 구워져 있습니다.

 

 

 

다른 곳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곳은 곱창을 손 수 먹기 좋게 잘라주시기 때문에 먹는 거 빼고는 그닥 신경을 쓴일이 없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며 소주한잔 하며 먹기 좋게 잘라준 곱창구이를 안주삼아 즐거운 술자리를 즐기면 되는 것이죠~^^

 

 

 

 

 

 

곱창구이를 더욱 맛있게 먹으려면 이렇게 기본찬으로 나오는 부추를 불판위에 올려 함께 구워 먹으면 되는데요, 기름진 음식이기에 느끼해 질 수 있는 곱창구이를 부추와 양파가 순환시켜준다고 해야할까~

 

 

 

 

 

일단 잘익은 염통구이 부터 한번 시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장을 살짝 묻혀 부추와 함께 먹으니 그야말로 행복한 맛이네요.

 

 

 

 

그리고 곱창구이도 부추와 함께 술안주로 먹으니 술이 쭉쭉~~ 들어가네요.

 

 

 

쓰디쓴 소주와 함께 담백 고소한 곱창구이를 술 안주 삼으니 하루의 고단함과 스트레스가 싹 날라갑니다.

 

 

 

 

곱창구이를 다 드시고 뭔가 허전하다 싶으면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며 먹다보니 처음 먹기 좋을때 사진을 찍어놓지 못하고 중간에 사진을 찍어 좀 맛없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곱창구이의 기름과 콩나물, 김치에 들들 볶아낸 볶음밥은 그야말로 꿀맛 이네요.

 

 

 

춘천 애막골 맛집 한고집 양곱창구이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맛 기준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로 작성되었으므로 다른 분들의 입맛에는 안 맞을수도 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