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7년 전통의 춘천 삼겹살 맛집 풍년삼겹살

 

후평동에서 무려 17년동안 삼겹살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풍년삼겹살

이곳은 얼마전 아는 동생을 통해 방문하게된 삼겹살 집으로 맛이 좋아 최근에만 2번을 방문하였는데 혼자만 알고있기 아까워 이렇게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지난 9월 7일 아는 동생이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하여 일을 마치고 방문한 풍년삼겹살 집입니다.

늦은 저녁 7시 30분. 어찌보면 저녁시간이 끝나갈 무렵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시간대에 방문을 하였지만 안으로 들어가니 이미 고기를 먹고 있는 사람들로 시끌벅적 하였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본 것은 메뉴판.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였지만 요즘 왠만한 삼겹살 집들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가격 면에서는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저희가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고기를 먹기 위함도 있지만 소주도 함께 마시러 온 것이기 때문에 소주 가격을 보고는 내심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요즘 술집만 해도 4천원은 기본인데 여기는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았더라고요.

 

 

 

춘천 삼겹살 맛집 풍년삼겹살의 푸짐한 기본찬들

이곳은 제가 여태까지 가본 삼겹살집들에 비해 상당히 푸짐하게 기본찬들을 주는 곳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김치 파저리 쌈 쌈장 마늘등이 나오는데 비해 이곳은 샐러드, 오이장아찌, 나물찬 그리고 양념게장까지~ 나와 눈을 의심케 하였습니다.

게다가 맛까지 좋아 고기 먹기전 입맛을 돋구어 주는 역할을 하여 식사를 하는 내내 입을 즐겁게 해주더라고요.

 

양념게장은 매콤하니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오이장아찌는 아삭상큼하니 고기와 먹을때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여기에 소주한잔 곁들이면 그야말로 환상궁합!!

 

 

 

 

 

땟깔좋고 두께 좋고 마블링 좋은 삼겹살~!

원래는 돌돌말아진 삼겹살에 허브잎이 얹어 나오는데 그건 사진으로 남기지 못해 좀 아쉽네요.

돌돌 말아진 삼겹살을 펴면 길다랗고 두꺼운 겹살이가 저렇게 먹기 좋은 비주얼을 뽐냅니다. 그럼 재빨리 불판위에 고기를 올려 볼까요~

 

 

 

삼겹살과 함께 양파를 불판위에 함께 올려준 후 노릇노릇 익을때까지 잘 구워 주면 끝! 사실 잘 굽는 법은 따로 없는 거 같아요. 고기가 타지 않게 잘 뒤집어서 골고루 익혀줘야 하는데 여러명이서 하는거 보다 누군가 한명이 고기굽기 전담을 맡아 구우면 타지 않고 골고루 먹기 좋게 잘 굽는 거 같더라고요.

 

 

 

저희도 술 먹는 멤버중 한명은 꼭 고기 굽기 전담을 도 맡아서 하는 친구가 있는데 늘 그 친구는 고기를 굽고 저는 이렇게 늘 기록을 남기는 역할을 합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어갈때쯤 먹기 좋게 잘라주면 먹방 준비 완료! 한명의 수고로 나머지 사람들은 맛있게 삼겹살을 먹을 수 있으니 참 좋은 방법이죠~

 

 

 

수고한 기념으로 소주한잔 따라주고 건배~!

역시 삼겹살에 소주가 빠지면 섭하죠~

 

 

 

 

 

삼겹살 맛있게 먹어보자~

역시 삼겹살은 쌈에 싸 먹어야 맛나죠~

고기만 먹다가는 느끼함에 금방 질리 수 있으니 이렇게 고추, 부추, 양파 등과 함께 싸 먹어 고기의 맛을 돋구어 줘 보세요~

 

 

 

삼겹살로 부족함을 느꼈다면~ 돼지갈비

풍년삼겹살의 돼지갈비는 적당한 달달함과 고소함으로 아이들 입맛에도 딱인데요, 저희 같이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 한테는 안주로도 최고입니다.

 

 

 

돼지갈비 같은 경우는 양념으로 인해 겉이 금방 타기 때문에 자주 뒤집어 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꼭 한명이 굽기 전담을 도 맡아서 구워야 해요.

그러고 보니 삼겹살이나 돼지갈비나 기름이 떨어지며 불이 올라올 만도 한데 이곳은 일반적인 숯불구이 집에 비해 불이 올라오거나 하는 일은 없더라고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가니 스멀스멀 올라오는 고소한 냄새! 먹기 좋게 잘라 소주한잔 마시고 고기한점 먹으니 입안에서 맵도는 달달함과 고소함이 소주의 쓴맛을 없애줍니다.

 

 

 

춘천 삼겹살 맛집 마무리는 된장찌개+밥 & 냉면으로

삼겹살집에 마무리는 역시 구수한 된장찌개죠~ 여기에 밥을 한공기 딱 넣어 말아 먹으면 소주안주로도 제격입니다~!

아마 이렇게 밥을 말아먹는다고 하면 다들 신기해 하는데 이거야 말로 꿀맛 중에 꿀맛입니다. 물론 된장찌개가 맛있어야 가능한 이야기겠지만 말이에요.

 

 

 

속을 좀 깔끔하고 시원하게 해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냉면으로 마무리 해도 좋습니다.

아삭아삭한 열무김치와 매콤한 양념~ 시원한 얼음까지 동동 띄워진 비냉 한그릇에 고기를 함께 곁들어 먹으면 이것도 정말 맛납니다.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 춘천 삼겹살 맛집 풍년삼겹살의 음식들을 먹고 나면 그날 고단하고 힘들었던 모든 것들이 사글어 드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할까~ 춘천에 방문을 할 예정이거나 춘천에 살지만 아직 못 가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물론 개인 적인 입맛 차이는 있겠지만 제 입맛에는 강력추천 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