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원짜리 다이소 전선정리 클립으로 깔끔하게 케이블 선정리 해보자!


최근 컴퓨터 책상아래 걸리적 거리를 케이블선들이 거슬리기 시작했다.

보기만 해도 지저분하고 답답해 보이는 케이블선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 까 생각을 하다 일단 집근처 다이소에 들려 케이블을 정리할 수 제품을 구매하기로 하였다

다이소에는 워낙 많은 제품들이 있다보니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구경하다 보면 이것저것 살것들도 많고 저렴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가끔씩 들리곤 한다.


거두절미하고 일단 케이블 선정리를 천원으로 아주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이소에서 팔고있는 천원짜리 버튼식 전선정리클립이다.

기본적으로 8개 클립과 양면테이프가 들어있다.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는 것과 얇은 못을 구매해 벽에 고정을 시키는 것이다.





클립 모서리 부분을 보면 못을 박을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단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양면테이프를 사용해본 결과 굳이 못을 이용할 필요를 못느꼈다.

그러니 그냥 기본구성을 이용해 케이블 선정리를 해보자.



[천원짜리 다이소 전성정리 클립 - 기본구성은 클립과 양면테이프가 8개씩 들어있다.]



클립은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 벽에 클립을 부착한 후 나 부착전 클립을 벌려 케이블을 넣어주면 된다.




양면테이프는 클립의 크기에 딱 맞게 제작되어 있다.




아래와 같이 양면테이프를 떼어 클립에 먼저 붙인 후 벽에 붙일 부분은 추후 자리를 정하고 나서 비닐을 벚겨 벽에 붙여주면 된다.




일단 집에서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 케이블로 시범을 보여보도록 하겠다.

스마트폰 케이블 코드가 바닥에 있다보니 충전을 안할때는 자꾸 선이 아래로 흘러 불편함을 느꼈다.

그래서 스마트폰 케이블 선정리도 하기로 하였다.




우선 클립에 양면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벽면에 붙일 부분도 떼어낸다.




다음 원하는 곳에 붙인 후 아래와 같이 케이블 선을 넣으면 된다.




그리고 마무리로 벌어져 있는 클립을 아래와 같이 버튼을 껴서 케이블 선을 확실히 고정시켜 주면 된다.




케이블 선정리 하기전에는 너무나도 지저분 했었는데 천원짜리 다이소 전선정리 클립으로 정리를 하고 나니 나름 많이 깔끔해 졌다.

콘센트 케이블 선 같은 경우는 두꺼워서 하나정도를 넣어주면 적당하다. 만약 이외에도 정리해야할 얇은 선들이 있다면 굵은 선과 함께 3~4개 정도는 함께 클립에 넣어주면 케이블 선들이 클립에 아주 꽉차게 들어간다. 


그동안 케이블 선정리를 하지 않아 걸리적 거렸던 공간이 천원짜리 다이소 전선정리 클립으로 깔끔하게 해결되다니 대만족 제품이 아닐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