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 여행] 강릉 도깨비 촬영지 씁쓸하고 외로운 싱글 두남자


지난 주 6월 23일 금요일 주말을 이용해 잠시 나만의 힐링을 하기 위해 방문한 강릉

사실 타지역을 방문하게 되면 그 지역에 관련된 것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무엇을 할지 어떤 곳을 방문할지 계획이라는 것을 세우고 방문을 하게되지만 이날은 딱히 계획이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바다를 보기 위해 방문을 하였다.


물론 아무런 계획이 없는 것은 아니였지만 계획던 것이 취소가 되면서 그냥 무계획으로 강릉 여행을 즐기게 된 것이다.

23일 금요일 서울에서 진행되었던 일을 마치고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밤 8시 20분차를 타고 강릉으로 출발하였지만, 고속도로 구간에 공사하는 곳이 많아 원래 도착할 시간보다 1시간 늦은 12시정도에 터미널에 도착을 하였다. 


너무 늦은 시간이기도 하고 몸도 피곤하여 대충 늦은 저녁을 먹고 강릉에서 만나기로 한 동생과 함께 하루동안 묵을 숙소로 가 잠을 청하였다.

원래는 새벽 일찍 일어나 일출 감상을 하며 사진을 찍을 생각으로 바로 잠을 잤지만 날씨가 좋지 않은 탓에 일출 보는 것은 포기하고 아침이라도 날씨가 좋길 바라는 마음에 9시 까지 다시 잠을 청하였다. 


하지만 기상을 하여 날씨를 살펴보니 맑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그냥 흐린 날씨 나름대로의 느낌을 살려 사진도 찍고 바람을 쐬기위해 최근 tvn에 방송되었던 강릉 도깨비 촬영지를 첫 방문지로 정하였다. 왠지 도깨비 하면 어둡고 음산한 느낌이 어울린다고 해야할까. 바로 이날이 그런 느낌이 드는 날이라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헷갈릴만한 부분이 있는데 블로그 리뷰들을 보면 영진해변으로 나와있는 곳도 있는데 그냥 네이버에서 도깨비 촬영지를 검색하면 정확한 위치가 나오니 네이버 지도를 참고하길 바란다. 영진해변에서 대략 3분정도 더 올라가야 한다.




숙소에서 한 30분 가량 이동을 하여 도착한 강릉 도깨비 촬영지

오랜만에 눈 앞에 펼쳐진 망망대해를 바라보니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었다.

강릉 도깨비 촬영지 간판이 보이는 이곳에 주차를 하고 앞쪽을 바라보니 이미 많은 커플들이 포즈를 잡고 추억을 남기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 인지 남자둘이 방문한 우리는 날씨만큼이나 우울했던 것 같다.




보면 알겠지만 도깨비 촬영지라는 것만 빼면 사실 그렇게 대단한 곳도 아니였다.

하지만 드라마의 인기는 생각했던 것 보다 어마어마했다. 많은 이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까지 촬영지 포인트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었다.

한팀당 대략 5분에서 10분정도는 기다려야 했던 거 같다. 


도깨비 효과로 인해 이곳으로 강릉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다. 저기 사람들이 모여 사진을 찍고 있는 곳이 바로 공유와 김고은이 사랑스런 장면을 찍었던 장소라고 하는데 총 2군데로 나뉘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실 드라마를 보지 않아 정확히 어떤 방사제가 공유와 김고은을 사랑스럽게 담았던 실제 촬영지인지는 모르겠다.




기다림 끝에 드디어 사진 촬영을.

우리보다 먼저 사진을 찍고 있던 사람들은 우정사진을 찍고 있던 여자사람 3명이었다. 이때는 잠시 비가내렸는데 그래서 인지 딱 한팀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대략 15분 정도는 기다렸던거 같다. 커플이었다면 정말 우울했을지도 모르겠다. 

뒤에서 바라보고 있는 우리의 시선은 잊은채 다들 자신들만의 포즈로 추억을 담고 있었다.





그렇게 우리의 차례가 다가올때쯤 갑자기 커플들 포함 4팀 정도가 줄을 서기 시작했다. 하필 커플이 바로 뒤에서 기다리다니... 약간의 민망함이 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민망함도 잠시 우리도 다른 사람들의 시선은 무시한채 좋은 추억을 담기위해 포즈를 잡고 추억을 담아보았다.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자연의 힐링을 느끼는 포즈부터 마치 도깨비에서 나왔을 것 같은 브로맨스 느낌이 나는 포즈까지 다양하게 사진을 촬영을 해 보았다.

처음에는 날씨가 흐려 사진의 느낌이 잘 살지 않을 것 같았지만 막상 사진을 컴퓨터에 옴겨서 보정을 거치고 나니 나름대로 느낌있는 사진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





<강릉 도깨비 촬영지 - 별거없어보이지만 그날의 날씨에 따라 색다른 연출로 다양한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다.>



끊이질 않는 관광객들.

아마 맑고 깨끗한 날씨였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진촬영을 하기 위해 방문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랬다면 이때보다 더 오랜 기다림 끝에 사진을 찍어야 했을지도 모르지만 다음에는 날 좋은 날 다시 한번 들려 사진을 찍어봐야겠다.




도깨비 촬영장소에서 즐긴 강릉 여행 1탄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에는 아들바위로 유명한 강릉 여행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장소 : 주문진 tvn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네비에서도 도깨비 촬영지라고 검색하면 위치가 나온다.(t map, 네이버 지도 기준)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