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xbox one x 출시 임박! ps4 pro 독주체제 막을 수 있을까?


xbox one으로 ps4에 쓰라린 패배를 맞본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 ps4 pro에 맞서 x를 출시한다고 한다.

기존에는 가격과 성능등으로 판매량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대부분의 게임들이 멀티화 되면서 각 콘솔마다 매력적인 독점작이 줄어들다 보니 많은 이들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ps4로 많이들 넘어갔다. 


소니는 그 인기에 힘입어 ps4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4k가 지원되는 ps4 pro를 399달러로 출시를 하였다.

그 결과는 말할 필요도 없이 대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소니의 ps4 독주체제를 막기위해 pro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xbox one x를 선보였다.


그럼 xbox one x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6 teraflop gpu, 12gb gddr5 메모리, 326gb/s 메모리 대역폭의 압도적인 퍼포먼스 뿐만아니라 HDR, 돌비 아트모스 4K UHD 블루레이 플레이백 시스템등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는 지금까지의 콘솔 기기와는 격이 다른 스펙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ps4 pro 보다 스펙이 좋아진것은 좋지만 가격이 그만큼 더 비싸졌다는 것이 걱정이다.

ps4 pro가 399달러에 책정되었다면, xbox one x는 100달러가 더 높은 499달러에 책정이 되었기 때문이다.


과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콘솔로 소니의 독주체제를 막을 수 있을까.

xbox one x의 가격과 스펙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타이틀이나 독점작들이 나오지 않는다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xbox one x 매력을 영상으로 한번 만나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 x는 11월 7일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