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받고 무료 배틀넷 즐겨보자


스타크래프트가 처음 한국에 들어왔을당시 그인기는 어마어마 했다. PC방은 스타크래프트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PC방리그에서 케이블방송 리그까지 열리게 되며 처음으로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만들어내기도 하였다. 이로인해 게임은 그저 즐기는 것이 아닌 하나의 직업으로 만들어지기까지 했다.


그렇게 게임세계를 열광케 했던 스타크래프트가 19년만에 무료로 배포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리자드에서 출시된 게임 스타크래프트는 미국에서 1998년 3월 31일 발매되었고 4월 9일 한국에 출시되었다. 



그럼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네이버에서 배틀넷을 검색하여 블리자드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배틀넷 계정이 필요하니, 계정이 없다면 무료회원가입하도록 하자.




계정을 만들었다면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에서 게임구매로 들어가면 된다.




게임구매에 들어가면 블리자드의 다양한 게임들이 보일것이다. 여기에서 클래식 게임으로 접속을 해보자.




클래식 게임에 들어가면 기존에 블리자드에서 발매했던 오래된 게임들이 있는데 여기에서 스타크래프트만 가격이 적히지 않은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로 접속을 하자. 접속을 하게되면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이 보일것이다.

그렇다면 망설일 필요없이 무료로 플레이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용량은 30M정도 되는데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1G정도 되는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다. 기본 설치폴더는 C 드라이브 이며 제대로된 실행을 위해서는 경로에 한글명이 없어야 한다.






설치되면 바탕화면에 스타크래프트 실행파일이 만들어지니 이제 스타크래프트를 즐겁게 즐겨보자.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배포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1.18.3.1490으로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와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무료로 배포가 되면서 달라진 멀티플레이

한국서버의 경우 기존 유저들이 사용하던 Fish 서버를 활용했다.





서버에 접속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야 하는데 기존 서버아이디는 안먹히는듯 하다. 그래서 새로 만들어 접속을 했다.

무료로 배포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배틀넷 은 기존과 다르게 open games, popular games 로 나뉘는데 open은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방을 보여주며 popular는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만들어진 방으로 연결을 시켜주는 방식이다.  




또한, 만들어진 방으로 들어가보면 관전모드가 따로 되어있는 것도 볼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를 잘 하지는 못하지만 영상으로 한번 담아보았으니 어떻게 실행하는지 참고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