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 맛집] 두물머리에서 유명한 두물머리 핫도그

바삭한 튀김옷에 들어간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소세지

달달한 설탕과 케찹 머스타드 소스를 곁들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두물머리 연핫도그


양평 두물머리에서 간단히 산책을 즐긴뒤 아는 지인을 만나기 위해 돌아가는 길 두물머리에서 핫하다는 연핫도그를 맛보기로 하였다.

여행하면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진정한 즐길거리가 아니겠는가~~!

어디나가면 있는 그런 똑같은 체인점의 음식들 말고 그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먹지 않고 그냥간다는 것은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거라 생각을 하기 때문에 꼭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은 먹고 가는 편이다.


이날도 간단하게 산책을 즐긴뒤 두물머리 연핫도그에 들려 핫도그 하나씩을 맛보았다.

날시가 추워져서 인지 매장앞에 비닐 하우스를 설치하여 사람들이 추위에 떨지 않게 해 놓았는데 장사가 잘되는 집은 역시 다르긴 다르다.

이러한 손님들의 배려는 그만큼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서비스인것 같다.




비닐하우스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들은 따뜻한 열기로 몸을 녹일 수 있는 난로 옆에서 핫도그를 먹기 위해 또는 사기위해 추위를 녹이고 있었다.




두물머리 핫도그 구매를 위해 줄서있는 사람들.

이 추위에도 핫도그를 먹기 위해 이렇게 줄을 서있다니~ [양평 맛집]으로 인정 안할 수 없다.

핫도그는 인기 체인점과는 다르게 딱 순한맛 매운맛 두가지 핫도그 만을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3천원으로 옛날에 비하면 비싼면이 없지 않아있지만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었다.





양평 맛집 이라 불리우는 두물머리 핫도그는 연잎을 가루로 갈아 반죽에 첨가하여 만든 연핫도그이다.

연잎은 먹기좋은 색감을 내주기도 하지만 연잎의 향과 맛이 튀김에 튀겨내는 핫도그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한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방문을 하는지 알 수 있는 모습이었다.

쉴세 없이 튀겨내는 핫도그의 수량은 도대체 하루에 얼마나 파는지 파악이 되지 않을 정도이다.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튀김과 달달한 설탕과 케찹 머스타드의 조합 그리고 매콤한 소시지 까지

두물머리에 방문을 한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하는 양평의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양평 맛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영업시간 : 평일 10:00~해질 때까지 / 주말 09:00~해질 때까지

정말 재해로 방문하기 힘들지 않는 이상은 연중무휴로 영업을 한다고 한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