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가볼만한곳 코엑스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 현장


오늘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을 다녀왔다.

이 행사는 창업진흥원과 브랜드쿡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이사 최초, 최대의 민간 주도형 스타트업 행사로 예비 창업자와 투잦, 엑셀러레이터, 미디어 및 일반 관람객 모두가 스타트업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마음껏 공유하고 확장 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그럼 스타트업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스타트업은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뜻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난 용어로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했지만 설립된지 얼마되지 않은 창업기업이다.


필자도 1인 창업을 한지 얼마안되었는데 이곳에서는 어떤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다양한 창업기업들이 참여를 했는지 궁금하여 다녀온 것이다.

춘천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하여 오전 11시 쯤 도착하였는데 이시간에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장소 : 코엑스 c홀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는 삼성역 6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된다.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 참가기업들과 메인무대, 피칭무대,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등을 볼 수 있었는데 정말 많은 기업들이 참여를 하였고 이름있는 기업 다음소프트, 딩고, 배틀코믹스 등의 대표님들과 학교 교수님등의 다양한 강연들도 진행이 되어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마 현재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나 신생창업자들이 참여하면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행사는 2017년 12월 2일(토)까지 진행되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자.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 현장을 살펴보면 일단 다양한 부스가 있었다.

11시쯤 도착했을때는 다음소프트의 부사장님의 강연이 시작되고 있었다.

하지만 사진촬영이 되지 않았기에 멀리서 강연을 듣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만 촬영을 했다.




다음소프트 부사장님의 강연이 끝나고 나서 스타트업의 질문 시간을 가졌다.




내일은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님의 강연등이 진행되니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바로 그 옆에서는 창업에 실패하였지만 새롭게 도전하기 위한 재창업자분들을 위한 재도전성공관도 운영하고 있었다.

이곳에서는 재창업 자금 관련된 상담이 이루어졌는데 참 많은 분들이 끊이없이 상담을 받고 있었다.




또 다른 부스에서는 벤처투자컨벤션 투자상담회가 진행되고 있었다.

이곳은 매력 있는 콘텐츠와 투자 가치를 입증하여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다이렉트로 연결시켜주는 공간이었다.




투자를 원하는 창업자들이 나와 발표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각자 자신들의 아이템을 가지고 나와 멋지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묘했다.

언젠가는 나도 저렇게 누군가 앞에 서서 자신있게 발표하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창업지도를 하는 부스도 운영이 되고 있었다.




벤처창업부스에는 그동안 봐왔던 아이템들도 중복되는 아이템들도 많았고 신선하고 새로운 창업아이템들도 많이 보였다.




그중에서 눈에 띄는 아이템등을 촬영해 보았다.

슈퍼고 무인운영 시스템! 이제는 정말 ai로봇들이 사람을 대신하여 일을하는 시대가 오긴 왔나보다.

슈퍼마켓까지 무인운영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된다면 정말 일자리가 많이 줄어들텐데.. 




다른 하나는 기업과 실무자에게 필요한 외부전문업체 매칭 플랫폼 이었는데 마케팅분야쪽을 하고 있는 나로서는 필요한 플랫폼일 것 같아 사진을 찍어보았다.

아직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내일 한번 살펴봐야겠다.





또다른 부스에서는 인기 bj들이 함께 하여 창업자들의 아이템을 소개하는 부스도 있었다.





요즘 vr 가상체험이 뜨고 있다보니 어딜가나 vr 가상체험존이 존재한다.

이번에 온 vr 가상체험은 fps 게임과 레이싱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조카가 있다보니 아이들 아이템들도 눈에 들어왔다.

육아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아이템. 투터치 올인원~




이외에도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액션 크래프트도 있었다.





우주복을 화분으로 활용한 아이템도 있었는데 특이하게도 꽃과 잘 어울려 촬영해 보았다.





그동안 봐왔던 3d프린터들중 가장 퀄리티가 높았던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포랩이라는 곳이었는데 프린터 가격은 8백만원정도 였다. 가격이 높아서 그런지 제품들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았었다.






또하나 눈에 들어왔던 부스 홀딱바나나이다.

이곳은 커플들을 위한 19금 커플앱을 소개하고 있었다.

하지만.. 솔로인 나는 그냥 궁금하기만 했을뿐.. 커플이 된다면 한번 해보고 싶은 어플이긴 하다.

앱 설명을 자세히 보면 남남, 남녀, 여여 모든 커플들을 위한 어플이라고 하는데 남녀커플이 해야 재미있을 것 만 같다.





집으로 찾아오는 카수리 런오일이 바로 옆 부스에서 있었는데 이제는 굳이 센터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편안하게 엔진오일과,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게되었다.




다른 부스에서는 3d virtual fitting 어플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이 어플은 매장에 가지 않아도 어플을 통해 자신의 체형에 맞게 옷을 입어보고 고를 수 있는 어플이다.





또하나는 모션센서 교육 콘텐츠로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3d가상현실체험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다고 되어있다.




서울 가볼만한곳 코엑스 에서 의미있게 즐겼던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

내년에는 나도 이곳에서 나만의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길 바래 보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