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맛집 베스트 마약빵으로 유명한 삼송베이커리 옥수수빵

 

대전 중앙대로 쪽에는 1957년 오픈을 하여 약 59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빵집이 있다. 이 곳은 옥수수빵으로 유명한 빵집인데 일명 마약빵으로 불리우며 백화점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빵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곳인데, 우스게소리로는 마약빵에 실제로 마약이 첨가되어 있나 싶어 경찰이 조사를 나올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원래는 빵에 그렇게 관심이 없는지라 빵집을 잘 안가는 편인데 대구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삼송베이커리의 옥수수빵은 꼭 먹어봐야한다는 친구의 말에 약속시간도 남고 해서 한번 방문을 해 보았다.  

 

얼마나 유명하길래 마약빵으로 불리울까?

그래서 <대구 맛집 베스트> 삼송베이커리 마약빵을 직접 먹어보다!

웹사이트에서 삼송베이커리를 검색해 보면 여러군데가 있는데 이곳이 바로 본점이라고 한다.

위치는 대구 중구 중앙대로 395

대구를 처음 방문한 내가 버스를 이용해 방문했을 정도로 좋은 위치인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유명빵집이라 엄청 큰 기대를 하고 방문을 하였지만 생각보다 작은 평수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 다소 놀라웠다.

하루에 3000천 구워내는 곳이라고 하는데 이작은 곳에서 저 많은 빵을 다 구워낸다고 하니 빵집에서 빵을 구웠던 적이 있는 나로서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어찌되었든 대구 맛집 베스트 답게 오후 시간에도 사람들이 줄을지어 빵을 구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대구 맛집 베스트 답게 여러 방송사에서 방문을 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생활인 달인과 이미 폐지하고 사라진 세얼간이, 제시카&크리스탈의 방송등에서도 출연 되었다.

 

 

 

 

그럼 매장안으로 들어가 볼까~~

매장안으로 들어가자 마자 솔솔 풍기는 고소한 빵내음들이 정신을 혼미하게 할 정도로 폴폴 풍기고 있었다.

그리고 눈 앞에 딱 들어온 것은 바로~~ 친구가 꼭 먹어 봐야한다는 그 빵!! 한번 먹으면 중독 된다는 그 빵!

마약빵으로 불리우는 따끈따근하게 구워진 옥수수빵들이 진열대에서 열을 식히고 있었다.

마치 운동장에서 전 학년이 모여 조회를 하듯. 빼곡하게 쌓여진 빵들~

 

 

 

 

이 빵을 모두 구워내는 것도 일이지만 제조과정도 만만치 않을텐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빵이 그냥 후딱 만들어서 구워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서 인지 더욱 놀라움이 가시지 않았다.

 

 

 

 

이렇게 쌓여져 있는 옥수수빵들만 해도 얼핏 700개 정도는 되어보였는데 하루에 3000천개 이상을 판다는 말이 거짓은 아니였나 보다.

 

 

 

 

여기 저기 수북히 쌓여있는 빵들~

그리고 계속해서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해 줄어들어가는 빵들~

맛있는 빵을 찾아 사먹을 정도의 빵마니아가 아니기 때문에 맛만 볼 수 있을 정도인 1개를 구매해 맛을 보기로 하였다.

 

 

 

 

가격은 1,500원. 보통 이정도 가격이면 여러개 사서 주변사람들도 나눠주고 해야할텐데.. 딱히.. 줄 사람도 없었고..(사실 친구를 잊고 있었다.)

어찌되었든 빵의 겉모습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겉은 약간 소보루 빵처럼 보였으나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 위에다 사용한 토핑은 버터, 계란, 옥수수 가루를 이용해 만든 거라고 하였다.

그래서 촉촉하고 부드러워 보였던거 같다. 실제로 먹어본 결과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식감이 상당히 좋았다.

 

 

 

 

빵 안쪽에는 크림치즈와 옥수수콘으로 채워져 있었는데 고소하고 달달함 그리고 옥수수알이 씹히는 맛이 좋았던 빵이었다.

왜 마약빵으로 불리웠는지 알것 같았지만 달달한 맛을 싫어하는 이들에게는 그리 좋은 평을 받지 못할 빵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의 입맛에도 한번에 딱 한개 정도가 적당한 맛이었다고 해야할까.

 

대구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한번쯤은 방문해서 지인들에게 선물할 빵을 구매해도 좋을 대구 맛집 베스트 삼송베이커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