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얼굴보정 챕터1-2 눈 리터칭 눈 색상 바꾸기


또렷한 홍채 만들기에 이어 이번에는 눈 색상 바꾸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색상을 바꿀 이미지를 불러와야 겠죠.

이번에 사용할 이미지는 지난 4월 다녀왔던 사진기자재전에서 촬영한 레이싱모델 최별하 입니다.

그럼 이 매력적인 최별하님의 눈동자색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오셨다면 아래쪽 창 Adjustment Layer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은 팝업창에 뜨는 것중 Hue/Saturation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창 하나가 뜹니다.




다음단계는 Colorize를 체크해주는 것입니다.

이걸 체크해주면 이렇게 전체 이미지 색상이 변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일단 눈 색상 바꾸기 전 Hue/Saturation의 기능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3가지 기능으로 눈 색상을 바꿀 수 있는데 Hue는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으로 보시면 되고, Saturatoin는 채도조절을 하는 기능으로 보시면 되는데 숫자가 낮을수록 색상의 진함이 낮아지고 숫자가 높을수록 진함이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Lightress는 밝기조절을 하는 기능입니다.


아마 직접 해보시면 아 이런 기능이구나 하고 쉽게 아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기능에 대해 알아봤으니 본격적으로 눈 색상 바꾸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 홍채 또렷하게 만들기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현재는 전체이미지에 색상이 입혀졌기 때문에 눈동자 부분만 색을 바꿔주기 위해 Ctrl+I를 눌러 Adjustment 레이어에 검정색 마스크를 생성하여 입혀졌던 색상을 숨겨줍니다.




다음단계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선택해 색상을 바꿔줄 눈동자를 칠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아래쪽에 있는 전경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전경색 위쪽이 흰색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흰색은 칠하는 부분을 지워 검정색 레이어 마스크뒤에 숨겨진 색상을 들어내게 하는 것이고 검정색은 실수로 지워진 부분을 원래대로 복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브러시로 눈동자를 칠해주면 색상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약간 푸른색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였는데 색상은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Adjustment 패널을 통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작업을 하기전과 하고난 후의 이미지를 비교해 볼까요.

확실히 하기전과는 다른 색상의 눈동자로 변해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푸른계열의 눈동자색으로 바꿔줘도 매력적인 최별하님을 대상으로 해본 포토샵 얼굴보정 눈 색상 바꾸기 참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