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치독스2 공략 온라인 작전 불법적 무질서


이번 공략은 메인스토리와는 관련없는 온라인 작전으로 온라인상의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번외미션입니다.

온라인 상으로 함께 하는 미션이니 만큼 난이도는 매우 어려움이지만 해킹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혼자서도 아주 쉽게 깰 수 있는 미션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작전은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생기는 미션으로 나중에 진행해도 됩니다.


온라인 작전 불법적 무질서는 FBI와 관련된 미션으로<포로로 잡힌 데드섹 멤버 구출><FBI 요원에게서 암호화된 드라이브를 훔쳐라><FBI에서 ctOS 코드를 다운로드하십시오><FBI의 시험 차량을 훔쳐 데드섹에 전달해라>등을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와치독스2 공략 불법적 무질서 <FBI에 포로로 잡힌 데드섹 멤버를 구출하라>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 맵을 열어 미션이 진행되는 장소에서 가까운 곳으로 빠른이동을 해줍니다.

이동을 하게 되면 이렇게 아래쪽에 터널이 있는 곳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맵으로 봤을때는 지상에 위치해 있는 것 같지만 집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약간 외곽으로 빠져나오면 터널이 보입니다. 이곳이 바로 데드섹 멤버가 잡혀있는 곳입니다.




처음 터널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곳을 지키고 있는 FBI멤버들의 경계가 삼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도 돌아다니고 방어복을 갖춰 입어서 인지 총 한두방으로 죽지 않을 정도라 혼자서는 클리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단 해킹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아주 편안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터널안 카메라를 이용해 구석구석 잘 살펴보면 이렇게 지게차가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지게차를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해킹기술을 배워야지만 아주 쉽게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지게차를 조종할 수 있는 해킹기술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해드리자면 터널밖에서 지게차가 보이는 카메라까지 조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지게차를 해킹하여 터널 끝으로 이동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마커스가 있는 터널 입구쪽에서 경계를 서던 FBI와 개들이 지게차가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모두가 지게차에 신경을 쓰고 있는 틈을 타 멤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 풀어주면 미션 끝~!

단 멤버가 갇혀있는 방은 잠겨있으므로 근처에 잠긴문을 풀어줄 시스템을 해킹해야만 합니다.




멤버가 갇혀있는 방 근처에 도어락 시스템을 해킹해 주면 잠긴문이 열리게 됩니다.




멤버를 풀어주게되면 적들이 다시 마크스에게로 타겟을 옮기니 빠르게 이곳을 탈출해 주면 첫번째 미션 완료~!




멤버를 풀어줬으니 이제 다음 미션을 진행해야겠죠.

이번 미션은 FBI요전으로 부터 암호화된 드라이브를 훔치는 것입니다.




이번 미션은 따로 공략이라고 할 건 없는 것 같습니다. 

FBI요원들이 많기는 하나 하나둘씩 잘 제거해 나가며 요원으로부터 드라이브를 훔쳐야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빠른이동을 하여 도착하자마자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는 요원을 제한구역 밖에서 만나 하나는 쉽게 훔칠 수 있었습니다.

제한구역으로 들어가려는 요원의 차를 해킹하여 밖으로 빼낸뒤 차에서 내린 요원의 핸드폰을 해킹해 다른곳에 정신을 팔게 만든뒤 다가가 바로 제압을 하여 드라이브를 훔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또 다른 하나는 제한구역내에 있는 각종시스템을 해킹+마커스가 가지고 있는 폭탄을 이용해 제한구역 밖에서 요원들을 하나둘씩 제거해 간신히 훔쳐 달아났습니다. 




암호화된 드라이버를 훔쳤다면 다음미션인 FBI의 ctOS 코드를 다운 받을 차례입니다.



이 미션또한 FBI요원들의 경계가 아주 삼엄합니다. 일단 ctOS코드가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러면 뒤쪽에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쪽문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요원 한명이 대기하고 있어 들키지 않고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보면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옥상에 올라 코드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위치에 대기하고 있으면 이상하게도 적들에게 걸려 수많은 죽음을 당해야 했습니다.





핼리캠을 이용해 건물 안쪽에 있는 ctOS코드를 작동시키면 근처에 있는 FBI 요원들의 경계가 더욱 심해지고 결국은 마커스를 찾아냅니다. 




그러기 때문에 일단 제한구역 밖에서 FBI요원들을 공격해줍니다. 폭탄을 이용하든 멀리서 저격총을 이용하여 FBI요원을 공격하면 근처에 있는 브라트바라는 갱단? 들과 대립을 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FBI요원들은 근처에 있는 브라트바 갱단들이 공격을 해오는 줄 알고 그들에게 신경을 곤두세웁니다. 이때 뒤쪽으로 이동을 해 옥상에 올라 보이지 않게 숨어 파일을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중간중간 마커스에게 다가오는 FBI도 있으니 잘 견제하여 다운로드가 완료되자마자 요원들이 없는 뒤쪽으로 피해 도망치면 미션이 완료 됩니다.





ctOS코드를 다운 받으면 다음 미션으로 FBI의 시험 차량을 훔쳐 데드섹에 전달하라고 합니다.




차량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사실 차량이 아닌 보트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많이 헷갈렸습니다.

일단 보트가 나갈 수 있는 폐쇄되어있어 폐쇄회로를 찾아 해킹을 해줘야 하는데 이곳에도 FBI요원들이 지키고 있기때문에 근처에 있는 시스템을 해킹해 시선을 끌어줘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점퍼를 활용하면 좀더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보트가 있는 건물 앞 요원들의 시선을 다른데로 끌어주던가 해서 건물문을 열고 몰래 들어갑니다.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면 2층에 폐쇄회로 장치가 있는데 몰래 접근해 해킹을 해주면 보트가 있는 문을 열 수 있게 됩니다.




문을 열고 물로 들어가 보트가 보입니다. 파란색 보트이니 보트가까이가 올라탄후 훔쳐서 달아나면 됩니다.




이렇게 보트를 데드섹에 전달하면 미션 완료~!




와치독스2 공략 불법적 무질서 미션도 이제 마지막입니다. 이번 미션은 탄약을 수송하는 3개의 FBI 화물을 찾아 파괴하는 것입니다.




미션이 진행되는 곳으로 이동을 한후 V모드로 살펴보면 주황색으로 표시된 화물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미션 또한 요원들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끈 후 폭탄을 이용해 제거해 주면 됩니다. 화물 근처에 폭탄을 던진 후 터트리면 굳이 요원들과 싸우지 않아도 쉽게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화물 2개는 아래쪽에 있지만 나머지 하나는 2층에 위치해 있는데 폭탄을 이용하면 건물로 들어가지 않고도 파괴할 수 있습니다. 2층에 폭탄을 던지기 위해서는 근처에있는 차량에 올라타 화물이 있는 곳으로 폭탄을 던져 파괴하면 미션 클리어~!




와치독스2 재미는 역시 이런 해킹시스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미션도 이렇게 해킹을 통해 혼자서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재미랄까. 제한구역 밖에서 해킹을 통해 조정을 하면 FBI요원들도 마커스에게 신경을 거의 안쓰더라고요.


다음에도 더 재미난 와치독스2 공략 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