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치독스2 공략 첫번째 미션 보보 데이크스의 음악을 지켜라


이번 미션은 주인공 마커스가 해커모임인 데드섹에 합류하면서 기본적인 시스템을 알아가고 처음으로 진행하는 해킹 미션입니다.

이들은 블룸이라는 회사를 무너뜨리기위해 모인 해커들인데 각자 맡은 역할들이 있고 주인공 마커스는 그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미션들을 클리어 해나가는 행동대장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전편을 해보셨으면 알겠지만 데드섹은 기본적으로 전산시스템부터 교통, 자동차, 사람들이 늘 몸에 지니고 다니는 핸드폰까지 모든 것을 자유롭게 자기들이 원하는 데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무시무시한 해킹기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데드섹의 본거지인 dedsec 해커 스페이스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기본적인 데드섹의 본거지와 옷을 구매하는 쇼핑몰 같은 경우는 맵에서 클릭한번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어 좀더 빠르게 미션을 클리어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요런게 바로 gta와는 다른 재미를 주는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맵에서 클릭한번 만으로 데드섹의 본건지로 이동을 한 주인공 마커스




본거지로 들어가면 데드섹 일원들이 마커스를 반깁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역할과 게임진행에 필요한 시스템들을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는 와치독스2 주인공 마커스가 미션을 진행에 나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드론, 자동차 등을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상 핸드폰을 통해 다양한 앱들을 받을 수 있는데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굳이 깔지 않아도 되는 앱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진행에 있어 필수 요소인 해킹기술, 레벨업하는 법등을 알려줍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핸드폰 화면에 있는 앱들이 앞으로 마커스가 게임을 진행에 나갈때 자주 사용하는 앱들입니다.






기본적인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으니 첫번째 미션을 진행해야 겠죠~!

와치독스2 첫번째 미션은 바로 <추천 작전>으로 미션명은 공원 산책입니다. 추천 작전은 동료들이 일러준 장소에 나가 해킹기술의 가장 기본적인 넷해킹(단축키 V)을 통해 주황색으로 표시된 곳으로 작전 정보의 위치를 알아내 그들로 부터 미션을 받아내는 것입니다.





첫번째 미션을 받아으니 바로 공원으로 나가봐야 겠죠. 공원은 데드섹 본부 바로 앞에 있습니다.

공원으로 나가셨으면 아까 말했던 작전 정보의 위치를 찾기위한 넷해킹을 실행시켜야 겠죠.

넷해킹을 실행시키면 주변에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이 보일겁니다. 그 주황색 표시가 되어 있는 곳으로 다가가면 되는 겁니다.




주황색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보니 대화표시가 되어 있는 동네 시민이 보입니다.

여기서 알아둬야 할 것이 있는데 대화표시가 되어있어 가까이 다가가더라도 대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상태여서 인데요, 상단 중간에 보면 데드섹 채널이라는 바가 보이고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는 것이 밑에 자막을 통해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대화는 ESC를 눌러 끌수도 있고 끝까지 대화를 듣길 원하시면 그대로 기다리면 됩니다.




동료들과 대화를 끝난 후 작전 정보를 주는 사람과 대화(대화를 나누려면 E버튼을 눌러주세요)를 나눠보니 첫번째 미션에 대한 소스를 이야기 해줍니다. 작전 정보원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보보 데이크스라는 유명한 가수가 이번에 앨범을 작업 중인데 진 카르카니라는 썩을 놈 때문에 새 앨범을 들을 수 없을 거라는 정보를 말해줍니다. 진 카르카니는 바로 보보 데이크스의 앨범을 독점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뿌리려고 한다네요~!! 아주 심보가 나쁜 놈이죠~~!! 


작전 정보를 통해 들은 정보를 들었으니 이번 미션이 어떤 미션인지 대략적으로 감이잡히지 않나요~?




와치독스2 첫번째 미션은 바로 보보의 새 앨범 노래의 샘플을 얻어내 카르카니라에게 사기를 쳐 그의 돈을 날로 먹는 것입니다.

그럼 샘플은 어떻게 얻냐. 일단 보보의 집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보보가 샘플을 넣어온 핸드폰을 해킹에 샘플을 복사하는 것이죠.

원래는 영상을 찍어 놓았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녹화가 되지 않아 보보에게 샘플을 빼내는 장면이 없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보보에게 샘플을 복사하였다면 바로 카르카니라의 집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집안의 보안시스템을 통해 노트북 PC 핸드폰에 해킹을 걸면 마커스의 동료가 보보인양 전화를 걸어 그가 돈으로 사려했던 앨범값을 챙깁니다. 이렇게 첫번째 미션을 완료한 마커스~! 다음이야기도 기대해 주세요.




와치독스2 공략 보보 데이크스의 음악을 지켜라 영상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320,570
Today
7
Yesterday
34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