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원한 동태찌개 & 마약 뽀글장의 환상 궁합을 맛보다 춘천 맛집 현대식당


"아는 사람만 안다는 춘천 숨은 맛집 현대식당

시원한 동태찌개와 마약 뽀글장의 환상 궁합을

맛보러 가보자."


작년인가 비가 엄청나게 내리던 날이었다. 비가 내리니 순간 시원한 동태찌개 먹고싶어졌다.

마침 친구들과 점심을 먹기로 한 날이었는데 한 친구가 맛있는 동태찌개 집이 있다며 그 곳으로 데려갔다.


친구가 데려간 곳은 춘천 동부시장 안쪽에 있는 오래된 아파트 상가 건물이었다.




친구가 안내한 곳은 이곳 아파트 지하에 위치해 있는 상가였다.

사실 이곳을 방문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밖에 없는 곳이다.

지하 천장 벽에 음식점 등의 상호명이 적혀있는 간판이 붙어있긴하나 글씨가 작아 잘 보이지도 않는다.

게다가 차량 진입금지라고 적혀있으니 그냥 지나칠만도 하다.




그럼 식당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자.

막상 내려와보니 차들이 세워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처음 비가 내린날 방문했을때는 차량 진입금지 표지판을 보지 못하고 그냥 차를 끌고 내려가 주차를 한적이 있었는데 딱히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었다.

아마 주차 공간이 있다면 주차를 해도 아무 문제가 없는 걸로 보인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기때문에 주변에 주차할 곳이 있다면 주차를 하고 걸어오는 것을 추천한다. 사실... 주변에도 주차할 공간이 없는 건 마찬가지이긴 하다.




오늘 소개할 춘천 맛집 현대식당은 지하입구에서 거의 끝 모서리에 위치해 있다.

최근에 방문했을때는 조만간 옆쪽으로 가게를 옮기신다고 한다. 그렇다고 이 건물에서 나가는 것은 아니고 그냥 옆 쪽 빈가게로 자리를 옮기시는 거라고 한다.




보기에는 정말 허름하고 그렇게 맛있을 것 같지도 않은 식당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이런 시장에 맛있는 집들이 많다.

오래전에 무한지대큐에도 방송이 되었던 집이었다. 현수막에는 생태찌개 전문점, 1인분에 5,000원 이라고 되어있지만 현재는 현수막에 적혀있는 것과는 다르게 판매하고 있다. 제대로된 가격은 매장안에 있는 메뉴판을 보면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식당내부이다. 맛집이라고 말해놓고 사람이 없는 모습에 뭐야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날 방문한 시간은 늦은 점심시간인 오후2시였다.

게다가 이곳은 딱 점심시간만 장사를 하는 곳이라 이 시간에는 거의 손님이 없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 이다. 

하지만 조만간 가게를 옮기시면 저녁시간에도 장사를 하신다고 하니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가게 내부 곳곳에 오래된 흔적들이 보인다. 정말 오래된 집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은 모자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데 정말 자상하시고 오는 손님들 모두 잘 챙겨주신다.




차림표를 살펴보면 생태찌개, 생선구이, 김치두루치기, 촌두무, 솔잎막걸리가 적혀있다.

그러고 보니 차림표에 적힌 음식을 모두 파는지 조차 모른다.

왜냐하면 이곳에 올때마다 선동 동태찌개를 먹기 때문이다. 그러고보니 생태찌개가 아니라.. 선동 동태찌개??

예전에는 생태찌개를 팔았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선동 동태찌개를 팔고 계신다.

선동 통태란 배에서 갓 잡은 명태를 바로 냉동시킨 것이라고 한다. 

살아있는 생태는 아니지만 춘천에서 생태를 구할수는 없기 때문에 나름대로 손님들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




이곳을 숨은 맛집이라 소개한 이유중 하나인 뽀글장이다.

현대식당은 일반 동태찌개 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뽀글장이 기본찬으로 나온다.

아니~ 여태까지 동태찌개 또는 일반 식당에서 뽀글장을 보지 못했다. 

뽀글장은 보통 쌈밥집에서나 먹어볼 수 있었었는데 이런 곳에서 뽀글장을 맛볼 수 있어 정말 신기했다.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때 함께 방문했던 친구들 2명은 동태찌개 보다 뽀글장이 더 맛있었다고 까지 이야기를 할 정도였으니 이곳에서 뽀글장을 주는 이유가 확실해 졌다.




이곳의 메인 동태찌개이다. 빠르게 나오긴 하나 좀더 끓여하기 때문에 다 끓는동안 뽀글장과 밑반찬으로 허기진 배를 달래주면 된다.




그럼 밑반찬을 살펴보도록 하자.

반찬의 가지수는 7가지이다. 어떻게 보면 많은 것 같기도 하다.

조금더 줄여도 괜찮은 것 같다. 모두 먹으면 좋겠지만 못 먹을때도 있다. 

그래서 괜히 반찬을 남기는 것 보다야 약간 모자른 편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여기에서 메인 반찬은 바로 뽀글장과 밥을 함께 싸먹을 수 있는 호박잎과 찐양배추이다.

사실 호박잎도 쉽게 볼 수 없는 반찬인데 이곳은 정말 기본찬 만으로도 방문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 같다.








호박잎에 밥과 뽀글장을 얹어 먹기만 해도 정말 맛있다.

사실 뽀글장을 많이 먹어보지 않아 정확하게 어떻게 맛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아는 동생과 방문했을때는 동생의 말로는 딱 어머니가 좋아하실 어머니표 막장으로 만든 뽀글장 맛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나중에 부모님 보시고 꼭 한번 방문해야겠다고 했다.




뽀글장과 밥으로 입맛을 돋구어주었으니 이제 메인 음식을 먹어보자.




동태찌개는 처음에는 맑은 국물로 나오는데 끓이는 도중 고추가루를 넣어 얼큰하게 먹을수도 있다.

중간에 사장님이 물어보니 굳이 달라고 하지 않아도 된다.




고추가루를 넣으니 맑았던 국물이 얼큰하게 변했다.

양도 상당히 많은 편이다. 뽀글장이면 밥한그릇도 금새 없어지기 때문에 메인인 동태찌개까지 먹으면 밥 두그릇은 그냥 먹게된다.




살이 도톰한 동태와 실한 곤이에 두부까지 국물도 얼큰 시원하니 정말 뽀글장과 함께 밥도둑이라고 할 수 있다.






식사를 거의다 마칠때쯤이면 사장님이 숭늉을 가져다 주신다. 

후식으로 주는 숭늉도 구수하니 마무리까지 아주 좋다.

맛있는 식사를 하고 나니 하루가 행복해지는 기분이다.




조만간 옆쪽으로 가게를 옮기신다고 하니 그때 다시 한번 방문을 하여 행복한 식사를 즐겨야 겠다.

춘천 맛집 현대식당 영상으로도 만들어 보았다.




상호명 : 현대식당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동부시장길 8 동부시장현대아파트 지하

지번 : 강원도 춘천시 운교동 183

전화번호 : 033-251-2939

영업시간 : 11:00~15:00(가게를 옮기면 저녁시간에도 영업을 한다고 한다.)

휴무 : 매주 일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