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G-200일 기념 춘천 불꽃축제 재미있게 즐기는 꿀팁


오는 7월 24일은 평창동계올림픽 G-200일 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2일 춘천역 인근에서 오후 5시부터 다양한 홍보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되며 행사가 끝날무렵 약 50분가량 춘천 전 지역에서 20만명이 동시 관람가능 할 만큼 화려한 불꽃축제가 펼쳐진다고 한다.


그럼 춘천 불꽃축제 재미있게 즐기는 꿀팁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 축제는 7월 22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춘천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춘천역 인근에서 개최되는 축제이니 만큼 인근 지역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불꽃축제를 놓칠수는 없는 법!!

그럼 이번 축제의 메인인 불꽃축제는 언제 언제 부터 시작될까? 춘천 전 지역을 화려한 불빛으로 물들일 불꽃축제는 오후 8시 55분부터 9시 45분까지 약 50분가량 진행된다고 한다.


오후 5시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G-200일 기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지만 복잡한 것은 싫고 메인인 불꽃축제를 편안하게 감상하고 싶다면 춘천을 미리 방문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이동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럼 불꽃축제는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명당 장소를 알아보도록 하자!

복잡한 행사장을 벗어나 춘천 여행지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도 즐기고 명당장소에서 불꽃축제도 즐기면 그야말로 1석2조!

최고의 명당장소를 좀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자.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 행복한 명단장소 <춘천평화 생태공원><춘천 꿈 자람 어린이 공원>은 춘천역 인근이라 지하철을 이용해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다. 물론 다른 지역보다는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어린이 놀이시설 드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분들이 즐기기 좋은 장소이다.


또한, 인근 봄내 체육관 맞으편에는 꿈 자람 물정원도 운영되고 있어 무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즐기고 불꽃축제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면에 위치한<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로 자차로 오시는 가족 분들께 추천하는 명단장소이다.


좀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명단장소 <의암공원>은 공지천 일원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으로 드넓은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맛있게 싸온 음식을 먹으며 불꽃축제를 감상 할 수 있는 장소이다.


토요일이면 더욱 핫한 명단장소 <소양강 처녀 동상>은 오랫동안 춘천 관광명소로 불리우는 곳으로 소양강 스카이워크가 조성되어 있고 인근 번개시장에서는 불꽃축제가 개최되는 토요일마다 번개야시장이 진행되는데 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먹으며 색다른 춘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단장소이다.


자전거를 타는 분들을 위한 명단장소 <우두동 자전거 도로>는 소양강 처녀 동상을 기준으로 의암공원 -> 의암호 스카이워크 ->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 신매대교 -> 우두동 자전거 도로로 자전거를 즐기며 불꽃 축제를 감상할 수 있다.






춘천 불꽃축제 명단장소 알아봤으니 이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G-200 기념 행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7월 22일에는 생각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로 축제장의 메인 행사장에는 5,000여석의 자리가 준비되어 있어 의암호변 1.5km에는 2만5,000여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17시부터 시작하는 이번 불꽃축제는 17:00~19:00 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다양한 홍보 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되며 19:00~20:05 까지는 태권도 시범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한다. 그리고 20:05~20:55 까지는 올림픽 참가국 깃발춤, 인순이의 성화봉송 주제가 퍼포먼스등 THE ONE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20:55~21:45까지는 메인 행사인 불꽃축제가 21:45분 부터는 주변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한다. 


즐겁게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가 사용한 물건이나 먹고 남은 쓰레기등은 직접 치우는 것도 중요하다. 우리는 깨시민이니 그냥가지 말고 꼭 정리정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가도록 하자~!




타지역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팁들.

아무래도 행사당일에는 엄청 혼잡할 것이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을 듯 싶다.




대중교통 이용방법!




뜨거운 여름 춘천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불꽃쇼를 구경하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려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