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명동 레노 아이폰 수리센터에서 아이폰6 배터리 교체 후 새것처럼


아침에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포스팅을 마치고 나서 바로 아이폰 배터리 교체 해주는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명동에 있는 레노 아이폰 수리센터를 방문하였는데 여기저기 전화해본 결과 이곳이 그중에서 저렴한 편해 속했기 때문이다.




춘천 명동 레노 아이폰 수리센터는 명동 교차로에서 춘천시청 방향으로 가는 길 쪽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어 찾기는 쉽다.




또한, 교체 문의를 위해 전화상담을 하고 난 뒤 바로 안내문자까지 친절하게 보내준다.

주소와 함께 정확한 건물위치 그리고 영업시간과 주차에 관련된 내용도 함께 보내준다.

주말의 경우 탄력적 운영을 한다고 한다. 아마 평일에 방문을 못하는 손님들을 위한 방안이 아닌가 싶다. 보통 주말에는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있을때가 많고 예약이 잡히지 않으면 가끔 문을 닫을 때가 있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을 한 후 방문을 해보자.




시청 가는 안쪽 길목 던킨도너츠 바로 옆에 입구가 있다. 

층수가 높은 건물은 아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는 없다. 




계단을 걸어올라가면 3층 바로 옆에 문 하나가 있는데 여기가 레노아이폰 수리센터이다.

계단 바로 앞쪽에는 x배너가 있고 그 옆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된다.


아이폰 수리는 액정 부터, 침수, 배터리 기타 등등 수리가 가능하다고 적혀 있다. 또한, 중고 아이폰 매입도 한다고 되어있으니 아이폰 판매할 일이 있다면 한번 문의해보자.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의외로 깔끔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에 수리하는 동안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 및 테이블이 4개나 배치되어 있었다.





상담을 받는 인포메이션이다.




상담을 받기전 이렇게 인포메이션 위에 놓인 서비스 신청서에 성명 모델, 주소, 방문하게 된 경로에 대해 적어 주면 된다.




상담을 마치고 난 후 문제점 외에 또 다른 문제점이 없나 살펴보는 모습이다.

아이폰6 배터리 교체 로 방문을 하긴 했지만 혹시나 방문한 고객들이 모르는 문제점이 없이 없는지도 꼼꼼히 살펴봐 주신다.




아이폰6 배터리 교체 모습

다른 문제 없이 없는 걸로 판단한 후 바로 배터리 교체 작업에 들어간다.




기존 배터리를 분리하는 작업을 한 후 새로 장착할 배터리가 제대로 충전이 되는 지 확인하는 모습이다.

바로 교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 교체할 배터리가 제대로 충전이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니 더욱 믿음이 간다.




매장 한켠에는 정수기 녹차 커피등이 놓여져 있다. 

마침 목이 말랐었는데 정수기를 보니 마침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은 기분이 들었다.

그만큼 오늘 날씨가 많이 더웠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하는 동안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셨는데 보통은 비정품케이블이나 1.5a가 넘는 충전기 사용, 안드로이드 케이블에 아이폰 젠더 등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에 무리가 간다고 한다. 애플에서 괜히 정품을 사용하라고 하는게 아니었다. 


정품 케이블이 비싸기 때문에 추가로 구매하는 케이블은 인터넷에 파는 저렴한 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곤 했는데 이런 것때문에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단축되었다니.. 앞으로는 정품만을 사용해야 겠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아이폰 배터리 교체 완료!

대략 15분 정도 걸렸는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좀더 시간이 빨리 흘렀던거 같다.




위에 안내 문자를 보면 알겠지만 이전 기념으로 보호필름도 바꿔 주셨다. 그것도 유리필름으로 말이다. 그전에 사용했던 것도 유리필름이었는데 정말 운이 좋았던거 같다. 게다가 아이폰을 떨기는 바람에 필름에 금이 가 이었는데 새거로 교체해 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은 하루 였다고 해야 할까~.


언제 까지 할지를 모르겠지만 안내 문자에 보호필름 교체해준다는 말이 없다면 교체가 안되는 구나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 싶다.

아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해준게 있는데 군인들에게는 무료로 보호필름을 교체해준다고 한다.




보호필름을 붙이기전 아이폰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모습이다.

정말 서비스가 좋다고 생각하고 있을 찰나 전면 카메라를 보시더니 약간 불량이 있는 거 같다면 제대로 교정을 해주신다고 하셨다. 

배터리 교체하러 갔다 정말 수지 맞은 기분이었다. 이렇게 꼼꼼한 서비스덕에 완전 새폰을 얻은 기분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었다.




수리 완료후에도 작동이 잘 되는지 이상유무까지 체크하며 완벽한 서비스를 해주신다.

또한, 추후 아이폰에 문제가 있을경우 언제든지 편안하게 방문하면 점검을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아마 다음에도 배터리 때문에 방문을 하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물건을 험하게 다루지 않는 편이다.




춘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및 액정, 침수 등으로 수리가 필요하다면 춘천 명동 레노아이폰 수리센터를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상호명 : 레노 아이폰수리센터

주소 : 강원 춘천시 시청길 4 던킨돈너츠 3층

전화 : 033-269-7763

       010-5218-7796

영업 : 평일 11:00~20:00

       주말 13:00~18:00(탄력적 운영)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 직접 문의 바람.

※저렴한 가격에 교체 함




그리고 집에 돌아와 교체 전 배터리 정보와 교체 후 배터리 정보를 비교해 보았다.


충전횟수는 당연히 0으로 돌아갔고 제조시 설계 용량은 기존보다 59 높은 1810으로 완충시 용량은 1900으로 나타났다.

설계 용량이 1810인데 완충시 용량이 1900 이라니.. 어쨌든 교체후 100% 성능을 보여준 배터리를 보니 기분은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319,082
Today
2
Yesterday
16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