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강원도립예술단 순회공연 겨울판타지  


얼마전 행사사진 촬영건으로 대전에 있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을 다녀왔다.

춘천에서는 대략 3시간 정도가 걸리는 먼거리이긴 하였으나 다른 지역이기도 하고 가보지 못했던 곳이었기 때문에 여행이라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방문을 하였다.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1981년 개원하여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최상의 공연을 선보이는 곳이다.

궁증음악부터 민속음악, 창작음악, 창극, 전통무용 등 정말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대중등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정기공연과 기획공연 외에도 공연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는 등 전통예술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기도 하다.

그럼 안으로 들어가 좀더 살펴보도록 하자.




건물도 현대식으로 잘 지어놓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날 촬영해야 했던 강원도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순회공연 겨울판타지외에도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기전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어떻게 조성되어 있는 살펴보자.

총 4층으로 되어있는데 <지하 1층>은 분장실과 용역사무실이 있고 <1층>에는 국악자료실, 연습실, 출연자실, 무대감독실, 분장실등으로 되어있다.

2층부터가 이곳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되어 있다. <2층은> 공연장 객석과 매표소, 물품보관실, 행정사무실, 파트연습실(아쟁실, 대금실, 해금실, 피리실 등)로 되어있다.

<3층>도 공연장 객석이 있으며 파트연습실(가야금실, 거문고실 등), 유아실, 구내식당으로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곳은 국악원외에도 한밭수목원,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전예술의전당, 대전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식당등이 조성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인지 아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방문해본 결과 주차요금을 받고 있지는 않았다.




그럼 2층으로 한번 올라가 보도록 하자.

현재 앞쪽으로 보이는 곳이 매표소 이고 왼쪽은 휴게실로 사용되고 있다. 공연이 시작되기전 이곳에서 앉아 대기할 수 있다.

오른쪽은 공연장인데 공연장 입구쪽에는 공연에 관련된 포스터와 공연장 관련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기계, 손 소독기 등이 설치되어 있다.








이날은 저녁7시30분에 진행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강원도립예술단 순회공연인 겨울 판타지 촬영을 위해 방문한 것이다.

그리고 그 옆 배너를 살펴보니 정기회원 가입안내 설명글이 있었는데 이곳은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공연을 정기회원 가입으로 좀더 다양한 혜택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대전 가볼만한곳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진행되는 공연등은 리플렛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알아볼 수 있다.




휴게공간 사이에는 공연에 사용되는 악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공연장 안쪽을 살펴보도록 하자. 공연이 없을시에는 문이 잠겨있기때문에 아무나 들어갈 수 없다.




저녁에 있을 촬영을 위해 미리 안으로 들어가 보았다.

한창 리허설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공연자들

이날은 강원도립무용단과 현악당의 아름다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연습하는 과정을 잠시 감상해 보도록 하자.
















극장처럼 좌석죄로 되어있기 때문에 빠르게 예매하는 사람이 좀더 좋은 자리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무료공연이긴 하지만 매표소를 통해 티켓을 배부받아 입장해야 한다.

자리마다 좌석번호가 있기때문인데 정기회원은 좀더 좋은 자리를 배정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공연을 보기위해 방문을 하였다.






사진촬영을 위해 방문하였기에 많은 곳을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나름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다음시간에는 이번에 촬영한 공연사진을 올려볼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