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관리 서울 방학동 헬스장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 킹스짐


몸은 단기간에 망가질수는 있어도, 하루아침에 만들어질수는 없다.

그만큼 몸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기란 쉽지않은 일이다. 운동을 하는 이유는 좋은 몸매를 만들기 위함도 있겠지만 운동을 함으로써 건강한 몸을 지속하기 위함도 있다. 특히 요즘은 100세 시대이다 보니 20~30대 뿐만 아니라 40~60대의 중장년 층까지 자신의 건강한 몸을 관리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혼자서 운동을 하기에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다. 어떻게 운동 해야하는지도 모를뿐더러 자칫 안좋은 습관의 운동법으로 운동을 하다보면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전문 트레이너로부터 제대로된 운동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인지 요즘은 본인의 체형과 체력 운동 목적에 맞게 1:1로 수업을 진행하는 퍼스널트레이닝, 이른바 pt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다이어트나 체력 단련, 재활 등 회원 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최적화된 운동을 배울 수 있는 서울 방학동에 위치한 1:1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 킹스짐을 소개해볼까 한다.




서울 방학동 헬스장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 킹스짐은 한국도시개발 메인프라자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지하에는 건물 주차장 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 까지 갖추고 있다.


 

 

주차장은 스시히로바 쪽 길목을 통해 갈 수 있는데 입출구가 동일하고 차가 지나감에 있어 따로 신호음이 울리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조심히 이동을 해야한다.

이렇게 주차를 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도 있지만 나름 넓은 주차장과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또한 지하주차장까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이동을 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을 한뒤 바로 왼쪽으로 꺽는 곳에 킹스짐이 위치해 있다.


 

 

서울 방학동 헬스장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 킹스짐은 PT전문/자세교정/다이어트/근력운동/컨셉운동/수기요법등 다양한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내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생각했던것과는 다르게 넓은줄 알았던 내부는 그렇게 넓지는 않았다.

기구들도 최소한의 기구들로만 배치되어 있어는데 딱 1:1 퍼스널트레이닝에 최적화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었다.

 





일반 헬스장과 달리 딱 필요한 장비들로만 구성을 해놓은 킹스짐



[등 운동]




[유산소 운동]





[하체 및 상체운동]





[프리 웨이트 운동]




[자세교정]



여기에 운동에 필요한 기구들 뿐만 아니라 몸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인바디 측정기계까지 있는데 상담만 받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여 상담도 받고 자신의 건강도 체크해 보면 좋을 듯 싶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인포메이션]


그렇다면 왜 퍼스널트레이닝을 받아야 하는 것일까?

위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잘못된 운동법은 오히려 몸을 망칠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대비 효율을 따졌을때 운동에 관한 공부와 시행착오에 대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또한, 운동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초보자들의 잘못된 운동습관을 바르게 알려주고 혹시나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해 준다.


물론 유튜브등을 통해 올라오는 동영상을 보고 운동을 배울 수 있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 트레이너의 경험과 스킬을 완벽하게 체득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 트레이너를 통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킹스짐은 개인이 와서 혼자 운동을 하는 공간이 아닌 트레이너와 함께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정확한 자세와 방법으로 운동을 가르키는 곳이기 때문에 처음 운동을 시작하거나 본격적으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곳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킹스짐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퍼스널트레이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첫번째, 런지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 하나로 운동 포인트에 따라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며 하체 근력을 강화시켜준다.

현재 보여주고 있는 런지는 <리버트이퀄라이저>를 이용해 최대한 무릎에 적은 부하를 주면서 운동을 지도할 수 있는 기구이다.

이렇게 회원들의 체격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사용되는 기구나 운동법이 달라진다.




[리버트이퀄라이저를 이용한 런지]


두번째, 메디신볼 트위스트 런지

기본 하체운동인 런지 자세에서 트위스트(몸통 비틀기) 동작을 추가하여 메디신볼에 의해 부하를 받는 어깨와 몸통에 트위스트자세 움직임이 더해져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해주고 근력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메디신볼을 이용한 트위스트 런지]



세번째, 사이드 스쿼트

대표적인 허벅지 안쪽을 포인트로 하는 하체운동이다. 

사이드 스쿼트는 횟수를 늘려 운동하게되면 다리의 지방을 빠르게 없앨 수 있어 하체 비만에 좋다.

또한, 동시에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니 하체비만때문에 걱정이라면 사이드 스쿼트로 하체도 건강하게 만들고 비만에서 탈출을 해보자.



[사이드 스쿼트]



네번째, 와일드 스쿼트 

다리와 엉덩이 허벅지 안쪽을 포인트로 하는 하체운동으로 주 운동 포인트는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이다.

이 동작은 특히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으로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옆 라인을 탄력적으로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와일드 스쿼트]


다섯번째, 케틀벨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케틀벨을 이용해 무게중심을 가운데로 더 편리하게 잡을 수 있어 여성분들에게 많이 추천하는 운동이다.

둔근, 대퇴 후면 근육 등 전신 근육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운동으로 전신운동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및 모든 신체 발달 운동에 좋다.




[케틀벨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여섯번째, 세라밴드암컬

대표적인 팔 운동으로 상완이두근의 근력을 강화하고 크기를 키워주는 운동이다.

밴드를 이용한 이 동작은 근력이 약한 여성들이 비교적 쉽게 탄력 있는 팔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라밴드암컬]



일곱번째, 세라밴드 사이드 레터널 레이즈

세라밴드를 이용하여 여성분들도 손쉽게 부상없이 할 수 있는 어깨운동이다.양팔을 뻗은 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어깨위치까지 끌어오리는 것이 포인트이다.

여성분들이나 어깨 질환 환자분들도 할 수 있을만큼 운동 범위와 방법이 다양하다.







열덟번째, 폼롤러를 이용한 흉추 근막이완

등이 굽은 분이나 등근육이 굳어서 가동범위의 제한이 생긴분들을 위해 가동법위 확보와 TP(트리거 포인트)를 압박하여 압통점을 풀어주는데 많이 이용되는 자세교정으로 보통 자세교정에 많이 사용하며 셀프로도 가능한 운동이다.




[폼롤러를 이용한 흉추 근막이완]


아홉번째, 웨이트볼 전거근 강화운동

하루 종일 공부하는 학생들,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장인들처럼 앞으로 구부려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은 분들에게 많이 생기는 증상 굽은등! 즉, 라운드 숄더로 어깨부위가 말리는 증상이 생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운동법이다. 굽은등은 어깨가 앞으로 말림으로서 육안상 안 좋아 보이는 것 뿐 아니라 상체 근육의 불균형을 초래하며 어깨와 목에 과부하를 주어 피로와 통증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운동법은 간단하다. 웨이트볼을 이용하여 공을 앞으로 밀 듯이 밀어서 버티는 동작을 유지하면 된다.

공부나 일에 시달리는 학생, 직장인들에게 좋은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웨이트볼 전거근 강화 운동]





열번째, 웨이트바 벤트 오브 로우

등 전체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상체 전면, 후면 근육들의 협응력을 통해 운동이 이루어짐으로써 다양한 등근육을 움직일 수 있어서 좋다.

전반적으로 운동을 처음 접하는 분들보다 운동자극과 운동포인트를 찾는 분들에게 많인 권하는 운동이다.






[웨이트바 벤트 오브 로우]



자기관리가 사회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예전처럼 몸짱이라는 수식어 아래 몸만들기에 대한 작심삼일 열정이 아닌 나의 목적과 체형에 맞는 맞춤형 운동으로 원하는 목적을 이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관리를 하는 시대가 온 것 같다.


운동이 사람을 변화시킨다.

서울 방학동 헬스장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 킹스짐

1:1그룹수업 / VIP운동관리 / 다이어트 / 근력운동 / 체중증가

컨셉운동 / 키즈운동 / 재활,자세,체형교정운동 / 수기요법


이용시간외 수업은 예약을 하면 이용시간외에도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대표번호 : 02-3491-0999

주소 : 서울 도봉구 마들로 649-20 205호 

지번 : 서울 도봉구 방학동 718-6

운영시간 : 10:00~23:00(평일) 10:00~19:00(토요일)

휴무 : 일요일, 공휴일(휴무 이용시간외 수업예약가능


<킹스짐 대표 트레이너 레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