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의 첫번째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에서도 인공지능이 결합된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오는 18일부터 예약 판매한다고 한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인 카카오 I가 적용된 스피커이다.





카카오미니의 편리성

현재 대중들은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것들을 즐기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아마 카카오톡일 것이다. 카카오톡은 문자처럼 메신져 역할을 하던 어플로 데이터가 있거나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곳이라면 사진은 물론 영상까지 지인들과 무한대로 소통을 할 수 있어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거기에 언제든지 지인들과 단체소통 또는 통화를 할 수 있게되었다. 


그리고 다음과 합병하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쇼핑몰, 카카오드라이브, 카카오뱅크, 카카오TV)를 제공하였고 이번에는 카카오미니라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편의성까지 추가하려 하고 있다.


일단 카카오가 선보일 카카오미니의 인공지능과 연계되어 있는 서비스는 카카오톡, 멜론, 다음이다.

위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카카오톡은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인공지능과의 결합이 더욱 기대감을 준다. 이 매개체에는 카카오미니의 플랫폼인 <카카오I>가 있는데 예를 들어 '헤이 카카오'라는 음성을 스피커에 말하면 카카오톡이용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또한, 음악 재생, 뉴스 등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택시 호출, 음식 주문, 장보기, 금융 등의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한다.






카카오미니 가격

현재 카카오미니는 119,000원에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하지만 예약 구매자 에게는 59,000원의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멜론 1년 스트리밍 무제한 이용권 뿐만 아니라 한정수량으로 카카오미니 전용 프렌즈피규어까지 증정한다고 하니 멜론을 꾸준히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무료로 구매를 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 발매일

카카오미니는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10월중으로 배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정식 판매는 10월이지만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 할인가로 구매를 하려면 예약구매는 필수가 될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풀버전 소개 영상








'IT 이야기 > IT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a7ii 렌즈 인식 불량으로 as 신청  (0) 2017.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