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빅 매치 GG투게더 임요환 VS 홍진호



추억의 스타 전설들이 한자리에 모이다!

오늘은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을 기념하여 스타 전설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등 9명의 선수들이 GG투게더 행사에서 또 한번의 전설을 만들기 위해 모였다.


현재 실시간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인기가 어마어마 하다.

새롭게 태어나는 스타크래프트의 소식만으로도 팬들을 설레이게 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에 스타 전설들과 현역선수들이 모여 대결을 펼친다고 하니 팬들을 더욱 흥분시키지 않았나 싶다.


지금 9명의 선수들의 인사가 끝나고 빅매치를 펼치려고 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바로 테란황제로 불리우는 임요환과 폭풍저그라 불리우는 홍진호의 대결이다.

홍진호는 늘 임요환의 그늘에 가려 2인자로 남았어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누가 2인자로 남을지 아직 알수가 없다.


경기에 앞서 일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주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스타르패트 리마스터는 4K UHD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한다. 그리고 기존 게임 콘텐츠는 유지한 채 그래픽 및 사운드 효과가 대폭 개선되며, UI 및 편의기능이 추가된다고 한다. 


발매된지 19년만에 초고화질 그래픽으로 돌아오니 팬들이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원래 정식발매일은 8월15일 이지만 한국은 유일하게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미리 체험을 해볼수가 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GG투게더 기욤VS국기봉 게임을 통해 본 그래픽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그래픽은 기존게임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자체 줌이 가능해졌는데 줌을 해도 그래픽이 깨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줌인 기능이라니 리마스터 버전이 기존과 확실하게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능이다.




아래 두 사진은 바로 줌인과 줌아웃을 한 모습이다. 확실히 게임을 하면서 이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 사진은 게이트웨이가 터지는 모습이다. 예전에 비해 확실히 화려하게 변한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물결과 물안개가 흐르는 모습까지 디테일하게 표현을 했다.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픽을 살펴봤으니 이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인기를 한번 살펴보자

현재 트위치로 생방송을 보고 있는 시청자수는 3만명이 누적시청자수는 8만이 넘는다. 트위치만의 수치이니 OCN, XTM, 아프리카 TV, 네이버스포츠, 현장에 있는 인원들 까지 모두 합치면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오지 않을 까 싶다.







다시 생방송으로 돌아와 첫번째 게임은 기욤과 국기봉의 대결로 시작을 하였는데 현재 기욤이 1:0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이다.

아마 많은 이들이 기다리는 대결이 임요환 VS 홍진호 이니 만큼 이 둘의 대결은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임요환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에 나와있는 김가연과 두 딸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기때문에 정말 임요환 내조를 잘하는 것 같다.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는 솔로 홍진호

씁쓸해 보이는 표정. 사실 이런 표정은 아니였는데 캡쳐를 하다보니 이런 표정이 나왔다.

위 사진과 비교해 보면 왠지 씁쓸해 보이는 표정 같다.




현재 기욤 VS 국기봉 선수 1:1로 무승부로 마무리


두번째 게임은 드디어 임요환 VS 홍진호 !!

과연 누가 승리를 할지 기대가 되는 게임~! 생방송으로 재미나게 즐겨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