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 티크 리얼참숯 초벌삼겹구이 무한리필


춘천 명동의 인기 맛집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리얼참숯 초벌삼겹구이 무한리필을 맛보았다.

정확히 언제 오픈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한 2년 정도 된거 같다. 식사시간이 되면 워낙 사람들이 많고 대기를 해야하는 상황까지 오다보니 그동안 방문하려다 실패하고 이제서야 먹어보게 되었다.


방문시간은 늦은 점심시간인 오후 2시 50분 쯤.

역시 늦은시간에 방문을 했더니 자리도 널널하고 사람도 없어 조용히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춘천 티크는 명동거리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1층에 있는 u+와 올레매장을 찾으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을 듯 싶다.


상호명 : 티크

주소 : 춘천시 명동길 10-1 2층

전화 : 033-244-9239

영업시간 : 11:30~22:00






늦은 점심시간이라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티크

매장안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다.




바깥경치를 구경하며 먹기위해 창가쪽에 자리를 잡았다.

이날은 비가 내리고 있어 운치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엇다.




춘천 티크 메뉴판이다.

메뉴는 총 5섯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틱, 틴, 우삼겹, 틱+틴, 우삼겹+틱+틴이있다.

메뉴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메뉴는 삼겹살의 두꺼움과 얇은 그리고 소고기를 기준으로 되어있다.

틱은 두꺼운 삼겹살, 틴은 얇은 대패 삼겹살, 우삼겹은 소고기 그리고 나머지는 세종류의 고기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함께 방문한 동생과 나는 특별한 고민 없이 틱을 선택하였다.

가격은 11,000원으로 리얼숯불 초벌삼겹구이와 된장찌개, 밥, 기본찬 등이 무한리필로 제공이 된다.




테이블 옆쪽으로 수저통과 티크 메뉴얼이 들어있으니 처음방문하였다면 메뉴얼을 참고해 보자.





메뉴판을 보고 이해가 되지 않았다면 메뉴얼을 꼭 읽어보도록하자.




맛있게 즐기시는 팁까지 자세히 나와있다.




주문과 동시에 셋팅되는 기본 상차림이다.

된장찌개를 중심으로 쌈, 파저리, 양파간장절임, 무쌈, 콩나물, 김치, 소스 등이 있다.

된장찌개 옆에 있는 그릇에는 김치와 콩나물을 넣어 구워먹으면 된다고 한다. 

그리고 불은 최대 2단계까지만 켜서 사용하라고 알려줬다. 3단계 까지 키면 고기가 쉽게 타기 때문이라고 한다.

주걱이 있는 그릇은 밥을 떠오는 그릇으로 기본찬의 리필은 기본 셋팅된 그릇을 들고가서 담아오면 된다고 한다. 




기본상차림이 셋팅된지 얼마되지 않아 나온 리얼참숯 초벌삼겹구이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나온다. 주문과 동시에 나온다고 보면 되는데 미리 구워 놓고 보관을 해놓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과정은 어찌되었든 맛있기만 하니 크게 상관은 없다. 이미 초벌이 되었기에 그리 오래 구울 필요는 없다. 




초벌구이된 삼겹구이와 함께 곁들어 먹을 김치와 콩나물을 고기판 위에 올려진 그릇에 함께 올려준다.




김치는 먹기 좋게 잘라주면 좋다. 나중에 이곳에 밥과 고기를 잘게 잘라 볶아 먹어도 좋을 듯 싶다.





삼 채소도 신선한 편이다.




작은 그릇에 놓여진 천같은 것은 물을 부으면 늘어나는 물티슈 이다.

가끔 이런 물티슈를 주는 가게들이 있는데 그냥 물티슈가 나은 것 같기도 하다.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삼겹살과 된장찌개 그리고 콩나물&김치




두께도 적당하고 이미 초벌되어 있어서 인지 빠르게 구워먹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좋은 것 같다.

쌈에 싸서 한점 먹으니 그야말로 꿀맛. 이날은 점심때 라면을 먹고 간 탓에 많이 먹지는 못했다.

리필을 총 3줄정도 했는데 함께 방문한 동생도 더이상은 무리라며 총 5줄에 식사를 마쳐야 했다.


사실 무한리필집을 방문해도 그렇게 많이 먹지 못하지만 가끔 가격부담없이 마음 껏 시켜먹고 싶을때 방문하면 좋은 것 같다.




춘천 티크의 간장소스가 상당히 맛있다고 되어있는데 사실 그렇게 맛있다고 할 정도로 뛰어난 맛은 아닌 것 같다.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길에 들어온 문구인데 현재 원육과 채소등이 원가 상승하여 2인 기준 리필 4줄로 제한된다고 한다.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이건 무한리필 이라고 할 수 없지 않은가.. 보통 2명이서 방문하면 4줄이상은 추가로 시키지 않으니 크게 상관은 없지만..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참고 하길.




식사를 하고 나면 1인 식사권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추후 방문할 사람은 천원 저렴한 현금가 1만원에 구매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다음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방문을 해 제대로 무한리필 리얼참숯 초벌삼겹구이를 즐겨봐야 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