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트룸 미리 보기 캐시 오류 해결 방법 

lightroom encountered an error


라이트룸으로 사진을 보정할 일이 많다보니 자주 사용을 하는데 그전에는 일어나지 않았던 일들이 발생하면서 골치를 썩고 있었다.

보정을 좀 해보려고 하면 에러 문구가 뜨면서 자꾸 라이트룸이 꺼지는 것이 아니겠는가. 어쩌다 한번 발생한 에러겠지하고 그냥 넘어갔지만 계속되는 에러에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방금전까지만해도 아무이상없이 잘 사용했던 라이트룸에 도대체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일까.


게다가 사진을 읽어들이는 속도까지 현저히 떨어졌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 이제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사진 몇장 보정을 하지도 않았는데 자꾸만 뜨는 에러창으로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라이트룸 미리 보기 캐시 오류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

일단 라이브러리 - 사진 폴더로 들어가 보자. 그럼 Lightroom 폴더가 보일것이다.

이 폴더에 미리 보기 캐시 오류 해결 방법이 들어있다. 




라이트룸 폴더에 들어가면 Lightroom catalog Previews.lrdata 폴더가 보일것이다.

바로 이것이 라이트룸 보정시 자꾸 에러를 발생하게 만드는 범인인 것이다.


이 폴더가 왜 에러는 일으키는 이유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일단은 과감하게 이 폴더를 삭제시켜 주자.




삭제를 해준후 다시한번 라이트룸을 실행시켜 사진을 보정해보자. 그러면 툭하면 발생했던 에러창이 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상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라이트룸 미리 보기 캐시 오류 해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