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름다운 춘천 인터벌 촬영 - korea chuncheon timelapse


아름다운 춘천의 모습을 사진 한장한장 500장가량 담아 timelapse 영상으로 만들어보았다.

장소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춘천 상상마당 댄싱카페인


인터벌 촬영을 위해 삼각대와 릴리즈를 준비하여 방문을 하였다.

카메라 마다의 성능에 따라 자체적으로 인터벌 촬영 기능이 있는 것도 있겠지만 현재 5d mark3 에서는 이 기능이 없기때문에 꼭 릴리즈가 필요하다.

릴리즈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셔텨속도가 30초밖에 촬영이 안되는 카메라의 기능을 30초이상으로 촬영이 가능하게 해준다거나 촬영시간 간격, 촬영매수등을 마음껏 설정하여 버튼하나로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을 바로 인터벌 촬영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인터벌 촬영으로 찍은 사진을 이어 색다른 timelapse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영상만드는 방법이나 자세한 촬영방법은 추후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고 이번에는 완성된 영상만 올려보도록 하겠다.

사진은 대략 450장 정도이고 장당 0.01초로 하여 사진을 이어 영상으로 만드니 38초정도 되는 영상이 만들어 졌다.

38초라는 시간은 초반에 들어가는 텍스트와 중간중간 구도가 바뀌는 시점에서 효과를 넣어 나온 시간이기에 사진으로만 따지면 30초가량정도의 영상이 나오게 된다.

여기에 어울리는 배경음악까지 깔아주면 더욱 멋진 영상이 만들어 진다. 마치 한장 한장 그린 그림을 이어 만든 것처럼 말이다.




상상마당 1층에 자리잡고 있는 댄싱카페인이다. 공지천과 이어진 곳이기도하여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나들이를 즐긴다.

카페 앞쪽에는 잔디밭이 있는 넓은 공터가 있어 돗자리를 가지고와 소풍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고 그 앞쪽으로는 푸르른 강변과 산이 눈에 들어와 그 강변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다.






앞으로도 춘천 구석구석을 지속적으로 촬영하여 춘천의 아름다움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봐야겠다.


춘천 인터벌 촬영 - korea chuncheon timelap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