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따라만 하면 맛 보장!


따라만 해도 맛있다는 백종원씨의 요리 레시피. 그가 만들어낸 요리 레시피만 해도 어마어마하다. 게다가 요즘에도 집밥백선생 시즌3를 하며 새로운 레시피들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매콤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떡볶이를 따라 만들어 보았다.


하루에 하나씩 따라해도 그의 레시피를 모두 만들기에는 역부족!! 그런데 한동안 바쁘다 보니 거의 두달만에 백종원씨의 요리를 만들어 먹어본거 같다. 아직 도전해야할 요리들이 많은데 언제 다 따라해 볼 수 있을까... 


일이 없을때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그렇다 보니 아침이나 점심은 혼자 해결해야하는데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 냉장고에서 떡볶이 떡과 쫄면, 어묵을 발견~! 그리고 선택한 요리는 떡볶이!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 아니겠는가. 저녁에 퇴근하고 집에 들어올 부모님을 생각해서 푸짐하게 한번 만들어 보았다.




일단 양념장을 만들 그릇과 종이컵 하나를 준비하자. 

백종원씨는 늘 양념장을 만들때 종이컵으로 계량을 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하였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 1컵, 고추장 3/2 컵, 설탕 1컵, 진간장 1/2컵, 물 1컵




위 계량으로 만들어본 양념장이다. 잘 저어준후 맛을 보니 매콤하면서도 살짝쿵 달콤한 맛이 입맛을 확 땡기게 하였다.

만약 좀더 맵게 하거나 달게 하려면 입맛에 따라 계량하여 만들어 주면 된다. 본인은 알려준 대로 만든 양념장 맛이 입맛에 맞았기에 그대로 사용하였다.





양념장을 만들었으니 떡볶이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 보자.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재료는 떡볶이, 어묵, 쫄면을 준비하였고 추가적으로 입맛을 돋구어줄 파와 채소를 준비하였다. 

떡의 경우 일반적으로 생긴 가느다랗고 긴 떡이 아닌 각각의 모양이 있는 모듬 쌀 떡볶이 떡을 사용하였는데 모양이 상당히 이뻐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다.

파와 채소의 경우 좀더 이쁜 모양으로 썰었으면 좋았겠지만 이미 썰어져 있어 어찌할 방법이 없었다.

어쨌든 떡볶이 재료 까지 준비를 했으니 본격적인 요리를 시작해 볼까나~





일단 준비해놓은 떡과 쫄면등을 끓는물에 데쳐 준후 먹기 좋게 익었다 싶으면 건져서 찬물로 헹궈주자.






만약 기존에 준비해 놓은 재료가 부족하다고 느꼈다면 이렇게 추가로 계란을 삶아 재료를 추가해 주면 된다.

사실 떡볶이에는 계란이 함께 들어가야 뭔가 완성된 떡볶이가 된 기분이 든다. 담백한 계란이 매콤한 떡볶이의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해야할까.




삶은 계란까지 완성되었다면 본격적인 요리를 시작해 보자.

대략 물 2컵과 함께 떡, 쫄면, 어묵, 삶은계란, 만들어 놓은 양념장 1/2 정도를 함께 냄비어 부어 끓여주면 끝!




물이 상당히 많아 밍밍할 것 같지만 물 2컵과 만들어놓은 양념장 1/2의 조합은 정말 탁월한 맛을 보여준다.

여기에서 조금만 끓여주면 완벽한 떡볶이가 탄생한다. 이미 떡과 쫄면등을 먹기 좋을 정도로 익혀주었기 때문에 조금만 끓여주면 된다.

게다가 쫄면은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끓이면 육수가 완전 쫄아드는 것을 경험할 수 있으니 잘 지켜보며 끓여주자.





적당하게 끓여 완성된 떡볶이 위에 아까 준비해둔 파와 채소 그리고 고소한 맛을 내주는 깨까지 얹어주면 백종원 떡볶이 완성!

파와 채소 같은 경우 함께 끓이지 않고 요리가 완성된 뒤에 얹어 먹으면 파와 채소 특유의 신선함이 떡볶이의 매콤함과 어울려 맛의 풍미를 더욱 높여주는 것 같다.

거기에 고소한 깨가 완벽한 맛을 이끌어 준다.




참고로.. 쫄면은 먹을 만큼만 넣어주는게 좋다. 너무많이 넣어 남겼더니 너무 뿔어 쫄면의 식감이 사라지는 경험을 맛보았다.

아직 요리 초보라 겪는 일이라 생각하고 다음에는 좀더 신중히 요리를 만들어야겠다.




별모양, 하트모양, 눈사람 모양들 가지각색의 떡모양이 있는 떡으로 만들었더니 그냥 떡보다는 좀더 비주얼이 좋았던거 같다.






완성된 떡볶이 양이 워낙 많았기에 이렇게 접시에 먹을 만큼만 담아 먹었는데 맛은 대성공이었다.

역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이다. 따라만 해도 기본 맛을 보장하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게 아닌가 싶다.









먹다보니 약간 목메이는 기분이 들어 사이다로 해결해 주었다.




어느정도 먹다 밥이랑 함께 비벼 먹었는데도 정말 맛있다. 

이번 주말 부모님, 아이들, 연인을 위해 한번 만들어 줘보자~!

간식으로도 밥으로도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떡볶이 굿~!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 꾹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