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카톡 이모티콘 떳다!


D-336일 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제 1년도 남지 않은 기간인데요, 2018평창은 국민들과 좀더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이모티콘을 출시하였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수호랑은 수호동물인 백호를 모티브로 삼아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백호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호 동물이라고 하죠.

그래서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을 보호한다는 의미를 가졌다고 하네요.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해요. 반달가슴곰은 의지와 용기를 상징하는 동물로 반다는 반달을 비는 대회를 기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열리는 패럴림픽 선수들에게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열정을 응원하는 마스코트라고 합니다.


마스코트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이모티콘 다운받으러 가볼까요~^^



일단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2018평창"과 친구를 맺어야 해요. 

이번 마스코트 무료 다운은 오는 5월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라고 하니 서둘러서 다운받아야할거에요.

왜냐하면 10만명까지 선착순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다운은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단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니 PC로 보신분들은 모바일로 다시 접속하여 다운 받아보세요.

https://goo.gl/ex8pyJ


아쉽게도 30일 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네요.. 올림픽이 열리는 그날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긴 합니다.




위 주소로 접속을 하셨다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으로 이동이 되는데 중간에 보이는 친구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카톡으로 이모티콘 선물을 보내줍니다. 선물이 오면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친구추가한후 카톡으로 온 선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바뀝니다. 

망설일 필요 없겠죠~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톡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이모티콘을 사용해 봤는데요~ 어찌나 귀여운지 앞으로 동계올림픽 응원하는 마음으로 많이 사용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