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코엑스 2017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


몇일전에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가 있어 현장스케치도 할겸 설명회를 듣고 왔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사업 육성 정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정부에서 설립한 특수법인으로 한국이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깐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는 방송영화, 게임, 음악/공연, 만화/애니, 음악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가지고 해외에 진출할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들을 위한 세미나라고 할 수 있겠죠.




설명회/세미나가 시작되기전 도착을 하였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설명회는 코엑스 1층 그랜드볼륨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총 3부스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한 룸은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및 지원정책등에 관련되어 궁금한 것들을 상담할 수 있는 1:1 상담 부스로, 두 룸은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해외시장진출 전망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슬슬 몰려들기 시작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더라고요.

설명회와 세미나가 진행되는 시간에는 자리가 없어 서서 듣는 사람들도 있을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해외시장 진출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거겠죠.



두룸에서 진행되기는 했지만 가운데 룸에서는 현장에서 이루어진 설명회가 다른 룸에서는 생중계로 설명회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시장 진출에 관련된 1:1 상담을 할 수 있는 룸입니다.






각 분야별로 상담사들이 배치되어 1:1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에 관련된 자료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거나 시간이 안돼 방문하지 못하신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료다운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지식 카테고리 세미나자료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점점 설명회를 듣기 위해 몰리는 사람들.

이제 설명회 시간이 다되었네요.




설명회장 꽉 찼네요~

설명회는 2017년 사업추진 방향으로 시작이 되어, 16년 진행사항과 17년도 개선사항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올라온 자료를 통해 보실 수 있으니 자료를 참고해 보세요.







다음으로는 콘텐츠, 글로벌비즈니스 등 본부별 사업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나름 유익했던 시간이었는데요, 서울 코엑스 행사일정표를 보면 이외에도 다양한 세미나 일정들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다음에도 저한테 도움이 될 만한 행사나 세미나 등이 있으면 참여하여 많은 정보를 얻어가야겠습니다.

댓글